두산인프라코어 초대형 굴삭기 DX800 모델. <사진제공=두산인프라코어>

[이뉴스투데이 윤진웅 기자] "올해 역시 중국 건설기계 시장의 호황이 이어질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두산인프라코어는 중국 굴삭기 시장 점유율을 한층 더 높일 예정이다"

두산인프라코어는 28일 중국 시장 중심으로 수익성을 강화해 전년 대비 5%의 매출성장을 목표로 제시하면서 이 같은 계획을 밝혔다.

이를 위해 두산인프라코어는 중대형 기종 판매 확대를 지속 추진하고, 리퍼와 로터리 드릴링 리그 등 특수장비 수요 증가에 대응해 전략적 제휴를 강화할 예정이다. 광산과 채석장, 대규모 인프라 개발 프로젝트가 많은 지역에서 영업과 서비스 역량을 집중해 중대형 판매 비중도 높인다. 또한 영업력이 취약한 지역을 특별 관리하고, 현금 판매 비중 확대와 채권 안정성 확보 등에 주력해 수익성을 강화할 방침이다.

두산인프라코어는 최근 2~3년간 중국시장에서 수익성이 높은 중대형 굴삭기 판매 비중을 40% 수준까지 높였다. 최근에는 로터리 드릴링 리그 제작에 필요한 굴삭기 상부체 1200대 (2500억원 규모)를 중국 정위중공에 공급하는 MOU를 체결했다. 중국 최대 광산 지역 가운데 하나인 네이멍구에서 신규 대형 고객을 발굴해 80톤급 굴삭기를 포함한 36대의 대형 굴삭기 공급 계약을 시행하기도 했다.

두산인프라코어 관계자는 "지난해 중국 굴삭기 시장에서 로컬(중국) 기업을 제외한 점유율 상위 5위권 글로벌 기업 가운데 점유율이 성장한 곳은 두산인프라코어가 유일했다"며 "연초 중국의 인프라 투자 확대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어 올해 목표한 실적 달성 외에 추가적인 성장기회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두산인프라코어는 중국 시장에서 전년 대비 50% 이상 늘어난 1조 4000억원대 매출을 달성했다. 중국 굴삭기 시장 점유율도 지난 2017년 8.3%에서 8.5%로 증가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