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JBL 무선 이어폰 언더아머 플래시, 프리엑스, 인듀어런스 피크.

[이뉴스투데이 여용준 기자] 삼성전자가 애플의 에어팟에 대항할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과 헤드셋, 스피커 등 JBL·AKG·하만카돈의 신제품을 대거 출시했다. 

28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이번에 선보이는 제품은 △일상에서의 자유로운 사용성을 강조한 무선 이어폰 ‘JBL 언더아머 플래시’, ‘JBL 인듀어런스 피크’, ‘JBL 프리 엑스’ △주변 소음을 차단해 탁월한 몰입감을 제공하는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AKG N700NCBT’ △감각적인 스타일을 연출하는 스피커 ‘하만카돈 오닉스 스튜디오 5’ 등이다.

먼저 JBL의 블루투스 기반 완전 무선 이어폰은 인체공학적 설계로 일상생활은 물론 운동·여행 중에도 자유로운 사용성을 가진다. 또 생생한 프리미엄 사운드, 오랜 사용시간, 보관과 동시에 충전 가능한 케이스 등이 특징이다.

‘JBL 언더아머 플래시’는 스포츠 브랜드 언더아머(UA)와의 협업을 통해 탄생했다. 이 제품은 안정적인 착용감과 IPX7 단계의 방수 성능과 휴대용 충전케이스와 함께 사용 시 최대 25시간 사용 가능한 배터리를 탑재한다.

또 노이즈 캔슬링 기술을 통해 주변 소음을 효과적으로 제거해 사운드에 집중할 수 있도록 했다. 음악 감상 중에 이어폰을 빼지 않아도 상대방의 목소리를 또렷하게 들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JBL 인듀어런스 피크’는 파워훅 디자인으로 착용시 자동으로 전원이 켜지고 이어폰을 귀에서 빼면 자동으로 대기모드로 전환되며 간단한 터치로 통화·볼륨 조절·음악 선곡이 가능하다.

또 ‘트위스트 락’ 기능이 있어 이어훅을 돌려 귀에 고정하면 격렬한 움직임에도 잘 빠지지 않고 IPX7의 강력한 방수 성능을 지원하는 등 아웃도어 활동에 적합하다.

지난해 10월에 출시된 초소형 완전 무선 이어폰 ‘JBL 프리 엑스’는 슬림핏 디자인과 젤타입 슬리브를 적용해 디자인과 착용감을 모두 갖췄다. 또 ‘오토 스위칭’ 기능이 있어 음악 감상을 하다가 전화가 오면 자연스러운 통화를 할 수 있다.

(왼쪽부터) AKG N700NCBT 헤드셋, 하만카돈 오닉스 스튜디오 5.

무선 헤드폰 ‘AKG N700NCBT’는 가죽 이어 쿠션을 적용해 오랜 시간 사용해도 착용감이 편안하며, 헤드밴드에 메탈 소재를 적용해 프리미엄 디자인을 완성했다.

이 제품은블루투스 노이즈 캔슬링 모드로 감상 시 최대 23시간, 유선으로 연결 시 최대 36시간까지 AKG의 독보적인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블루투스 무선 스피커 ‘하만카돈 오닉스 스튜디오 5’도 새롭게 선보인다. 이 제품은 진화된 우퍼 스피커를 장착해 한층 깊고 풍부한 저음을 제공한다.

또 ‘하만카돈 오닉스 스튜디오 5’는 세련된 원형 디자인과 패브릭 소재 커버, 감각적인 메탈 손잡이 등이 특징이다. 개성있는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하기 좋을 뿐 아니라 한번 충전으로 8시간까지 무선으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하만의 독보적인 프리미엄 사운드를 기본으로 완전 무선 솔루션, 인체공학 디자인, 노이즈 캔슬링 기능 등이 탁월하다”며 “급성장하고 있는 무선 이어폰·헤드폰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