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연합뉴스]

[이뉴스투데이 황이진영 기자] 현대모비스가 지난해 영업이익이 2조250억원을 기록해 2017년에 비해 소폭 증가했다.

현대모비스는 지난해 매출액 35조1492억원, 영업이익 2조250억원을 기록하며 모두 전년 대비 소폭 증가했다고 25일 공시했다.

현대모비스 관계자는 "북미 오하이오 공장이 지난해 4월부터 신차종 대응을 위한 정비작업으로 일시적 조업중지(Shut Down)에 들어가면서 생산이 일부 감소했고 신흥국 환율하락 등 불리한 상황이었다"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첨단 기술이 집약된 전동화와 핵심부품 사업이 성장하고 A/S부품의 해외판매도 늘어나면서 매출이 소폭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어 "다양한 포트폴리오의 제품 경쟁력을 바탕으로 중국 로컬브랜드와 글로벌 전기차업체에 핵심부품 수주를 공격적으로 추진해, 지난해 16억5700만 달러 규모의 핵심부품 해외수주 성과를 달성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현대모비스는 지난해 4분기에는 매출액 9조6440억, 영업이익 5817억원을 기록했다. 현대모비스는 향후 제품경쟁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업체에 핵심부품 수주를 추진해 수익성을 개선해나갈 방침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