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경복대학교>

[이뉴스투데이 수도권 취재본부] 경복대학교가 최근 발표한 국가고시에서 물리치료과, 치위생과, 임상병리과, 작업치료과가 전국 평균합격률을 상회하는 전국 최상위 합격률을 기록했다고 24일 밝혔다.

물리치료과는 물리치료사 국가고시에서 졸업예정자 34명 전원이 합격해 전국 평균합격률 89.4%를 크게 상회하는 전국1위의 합격률을 달성했다.

치위생과는 치위생사 국가고시에서 졸업예정자 158명중 157명이 합격해 99.4%의 합격률을 보였다. 이는 수도권대학 중 1위이며, 전국 평균합격률 79.9%를 크게 뛰어넘는 수치다.

임상병리과도 93.3%의 합격률로 전국 1위의 합격률을 기록했다. 이는 전국 평균 합격률 64.2%를 크게 상회하는 기록이다.

<사진제공=경복대학교>

또한 작업치료과도 95.8%의 합격률을 기록해 전국 평균합격률 88%를 크게 상회하는 성과를 얻었다.

경복대 관계자는 “그동안 학교는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스터디그룹을 조직하고 자기주도형 학습을 진행하도록 돕고 매주 학습역량을 평가하는 등 국가고시 합격을 위한 지원이 좋은 성과로 나타난 것 같다”며, “앞으로도 사회수요 맞춤형 전문기술인력을 양성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