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사옥 <사진출처=코레일>

[이뉴스투데이 황이진영 기자] 코레일이 공기업의 사회적 가치 창출에 앞장서기 위해 24일부터 공익 목적의 철도 운임할인 혜택을 대폭 확대해 판매한다고 밝혔다.

우선 무임 유아연령과 다자녀 가족의 할인 기준을 확대해 할인 수혜자를 늘렸다.

정부의 출산장려 정책에 맞춰 열차를 무임으로 이용할 수 있는 유아연령을 만 4세 미만에서 6세 미만까지 늘린다. 해당 연령 유아는 좌석 없이 무료로 열차를 이용하거나 동반유아좌석권을 75%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해 이용할 수 있다.
 
또 등록된 다자녀 가족 3인 이상이 KTX를 함께 이용할 때 어른 운임의 30%를 할인 받는 ‘다자녀행복’의 등록기준이 만 25세 미만 자녀 3명 이상에서 2명 이상으로 확대된다.
 
할인상품의 판매처와 판매기간도 늘려 이용편의성도 높였다.  Mom(맘)-편한 KTX, 다자녀행복, 기초생활 할인상품 모두 코레일 홈페이지, 스마트폰 앱인 ‘코레일톡’뿐 아니라 역 창구에서도 구매할 수 있게 됐다.

할인상품은 이용 전 코레일 홈페이지나 역창구에서 등록 대상자 확인을 받아야 하며 이후에는 별도의 인증 절차 없이 이용이 가능하다.

한편 코레일은 이용 편의를 더욱 높이기 위해 행정안전부의 행정망과 연결해 실시간으로 대상자를 확인 하는 시스템을 개발해 올해 하반기부터 확인 절차를 간소화할 계획이다.
 
정인수 코레일 사장직무대행은 “공기업의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고자 공익 할인 혜택 확대 시행을 결정했다”며 “많은 분들이 안전하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