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폭스바겐 코리아>

[이뉴스투데이 방기열 기자] 폭스바겐은 양산형과 레이스용 스포츠카까지 폭넓게 전기차 전략을 확장하고 있다.

지난해 순수 전기 스포츠카 I.D. R 파이크스 피크(I.D. R Pikes Peak)를 이용해 ‘파이크스 피크 인터내셔널 힐 클라임(Pikes Peak Hill Climb)’ 대회에서 세계 신기록을 수립한데 이어, 올해도 세계서 가장 험난하기로 유명한 레이싱 트랙 정복에 나설 예정이다.

폭스바겐은 ID. R을 오는 2020년 이후 선보일 예정이며 자사 브랜드 중 가장 역동성이 강조된 모델로 손꼽힐 예정이다.

폭스바겐 모터스포츠 감독 스벤 스미츠(Sven Smeets)는 “파이크스 피크에서의 신기록 수립 이후, 뉘르부르크링에서 새로운 기록을 세우는 것은 전기차로서 ID. R의 가장 큰 다음 도전과제”라며 “뉘르부르크링에서의 기록은 레이싱 카로서든, 양산용 자동차로서든 상관없이 대단한 영예”라고 말했다.

<사진=폭스바겐 코리아>

뉘르부르크링에서의 신기록 도전을 위해 개발되고 있는 ID. R은 500kW(680PS)의 시스템 용량을 가진 전기 엔진 2개가 동력을 공급하며, 운전자가 탑승해도 차의 중량이 1100kg에 못 미친다.

이번 도전을 위해 폭스바겐은 드라이버 로메인 뒤마스에게 신기록 수립 도전을 요청. 뒤마스는 지난해 6월 ID. R 파이크스 피크로 7분 57.148초 기록하며 파이크스 피크 인터내셔널 힐 클라임 대회에서 우승한 바 있다. 또한 뉘르부르크링에서 열리는 24시 레이스에서 4번의 승리를 거둔 이력이 있다.

한편 뒤마스는 “뉘르부르크링에서 ID.R을 운전한다는 것은 이미 소름이 돋을 만큼 흥분된다“며, “뉘르부르크링을 이미 잘 알고 있지만, ID. R은 극한의 가속과 어마어마한 코너링 속도를 가진 차이기 때문에 기존과는 완전히 다른 도전이 될 것”이라고 이번 도전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