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이상민 기자] 중소기업중앙회(회장 박성택)와 중소기업사랑나눔재단(이사장 서석홍)은 민족 대명절인 ‘설’을 앞두고 22일 서울시 금천구 소재 남문시장을 방문해 ‘설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및 사랑나눔 행사’를 가졌다.

이 행사는 경기침체로 힘든 전통시장 활력 회복과 어려운 처지에 놓인 지역이웃을 돕기 위해 마련됐으며, 온누리상품권으로 구입한 전통시장 물품과 중소기업사랑나눔재단의 후원물품을 더해 1050만원 상당의 물품을 금천구 소재 인근 복지시설 3곳에 전달했다.

행사에는 중소기업중앙회 서승원 상근부회장, 중소기업사랑나눔재단 서석홍 이사장, 최전남 부회장, 맹부열 서울지역회장, 임원배 유통산업위원회 위원장, 정용주 중소기업사랑나눔재단 이사 및 이훈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금천구) 등이 참석하고, 소상공인 인식개선 활동을 위해 구성된 노란우산공제 대학생 서포터즈가 함께 해 전통시장에 활력을 더했다.

또한 결제수수료를 0%까지 낮춘 ‘제로페이 서울’로 결제가 가능한 점포에서 물건을 구매했다. 점포 주인은 “결제수수료가 0%인 만큼 소상공인의 부담을 덜어주는 제도인데 많은 사람이 이용하면 좋겠다”고 말했다.

서승원 중소기업중앙회 상근부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국민들이 전통시장에 더 관심을 가지고 애용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