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김성욱 기자] 홀로 세계여행을 떠난 23세 여대생이 자신의 여행기를 담은 에세이를 출간했다. 입시전쟁에서 실패도, 성공도 겪어봤지만 어쩐지 허무하기만 했던 저자는 새로움을 찾아 떠난 여행에서 진정 신세계를 만나게 된다.

그는 371일간 아시아, 유럽, 중동, 아프리카 등 1만9105km의 여행길을 단돈 530만원으로 다녔다. 바가지 써가며 배운 인도 젬베, 사막에서 만난 푸른 바다 이집트 스쿠버다이빙, 충동적으로 참여한 콘서트 일일 스태프, 우드스탁 페스티벌 등 떠들썩하게 여행을 즐겼다. 

또 자연으로 회귀해본 슬로바키아 스카우트 캠프나 환경 보존을 위한 독일 푸드쉐어링과 덤스터다이빙, 눈물의 세르비아 난민캠프 봉사활동, 벨기에 이색적인 농장 등 교훈을 얻은 체험도 있다. 보통의 관광객이라면 경험하기 어려웠을 1년간의 다양한 체험과 소중한 인연은 히치하이킹과 카우치서핑을 통해 접할 수 있었다.

수중에 가진 돈으로 장기여행을 하기 위해 선택한 히치하이킹과 카우치서핑. 이 험난한 여정은 생각지 못한 큰 의미가 되었다. 방향이 맞으면 조금 헤매더라도 괜찮다며 스스로를 위로하는 법과 평소와 다름없는 자신의 일상도 누군가에겐 특별할 수 있음을 알게 된 것이다.

파란만장했던 이 여정은 일상에서 벗어나 특별한 여행을 꿈꾸는 이들에게 보내는 메시지기도 하다. 당신 또한 망설이지 말고 행복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모든 것이 간절했고 값졌던 일화와 감정들을 담았다.

이미경 지음│이담북스│360쪽│1만5000원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