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삼호 광산구청장

[이뉴스투데이 광주전남취재본부 주동석 기자] 광주 광산구가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 공동 주관, ‘2018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가’ 등급을 받아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민원인이 원하는 서비스를 우선으로 제공하는 분위기 조성을 위해, 행안부 등이 중앙행정기관 시도교육청 광역 기초지자체 등 304개 기관을 대상으로 매년 실시하고 있는 사업이다.

이번 평가는 민원행정 관리기반과 민원 처리성과 등 3개 부문 21개 지표를 놓고 기관 유형별 상대평가로 실시됐고, 광산구는 304개 기관 중 상위 10%에 속하는 등급을 받아 2017년에 이어 2년 연속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특히, 광산구는 민원행정 관리기반 부문 중 기관장의 의지 관심도와 사회적 가치 실현 항목은 만점을 받았고, 민원처리상황 확인·점검과 민원행정 제도 개선 항목에서도 우수한 점수를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은 것으로 알려졌다.

김삼호 광산구청장은 “시민이 원하는 민원을 잘 추진했다고 주는 상이기에 기쁘다”며 “시민의 입장에서 시민의 권익과 민원 편의를 높이는 정책을 지속적으로 연구·발굴·시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