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AI 스피커 '엑스붐 씽큐' 국내 출시 - 이뉴스투데이
search btn
상단여백
HOME IT·과학 전기·전자
LG전자 AI 스피커 '엑스붐 씽큐' 국내 출시고음질 오디오 탑재...구글 어시스턴트 한국어 지원
   
 

[이뉴스투데이 여용준 기자] LG전자는 프리미엄 인공지능 스피커 ‘LG 엑스붐 AI 씽큐(WK7)’를 21일 국내에 출시했다.

LG 엑스붐 AI 씽큐는 LG전자의 독자적인 오디오 기술뿐만 아니라 영국 명품 오디오 브랜드 ‘메리디안 오디오’의 기술을 더한 제품이다

LG 엑스붐 AI 씽큐 사용자는 가수의 음성을 깨끗하게 들을 수 있는 ‘목소리 보정 모드’와 풍부한 중저음을 강화할 수 있는 ‘저음 강화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LG 엑스붐 AI 씽큐는 일본 오디오 협회(JAS)에서 부여하는 하이레스 오디오 인증을 받았다. 이 인증은 JAS가 제정한 고음질 음원 재생 기준에 부합되는 음향 기기를 의미한다. 한국, 일본, 미국 등 글로벌 시장에서 출시되는 프리미엄 오디오 기기들이 이 인증을 받는다.

LG 엑스붐 AI 씽큐는 구글의 음성 인식 서비스인 ‘구글 어시스턴트’ 한국어 서비스를 지원한다.

사용자는 음악추천, 날씨, 일정관리, 번역, 알람 등 구글 연동 기능을 음성으로 이용할 수 있다. 또 음성으로 편리하게 인공지능 ‘LG 씽큐’ 가전의 상태를 확인하고 동작을 제어할 수 있다. 구글 어시스턴트를 통해 한국어로 연동되는 LG 씽큐 가전은 세탁기, 냉장고, 에어컨, 건조기, 스타일러, 공기청정기, 로봇청소기, 광파오븐 등 8종이다.

LG 엑스붐 AI 씽큐는 구글 어시스턴트에 연동되는 약 1만 개의 스마트 기기도 제어할 수 있다. 사용자는 음성 명령으로 거실 조명을 끄거나 집안 온도를 높일 수 있다. LG 엑스붐 AI 씽큐 출하가는 24만9000원이다.

여용준 기자  dd0930@enewstoday.co.kr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