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는 2018 업적평가대회를 서울 종로구 AW컨벤션센터에서 18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은 신용카드 중심의 사업 포트폴리오에서 벗어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로 완전히 탈바꿈하겠다는 의지를 담은 뉴비전을 선포했다.<사진제공=신한카드>

[이뉴스투데이 유제원 기자] 신한카드가 새로운 사업 비전을 내놓으며 2023년까지 회원 3000만명 달성을 목표로 삼았다.

신한카드는 지난 18일 서울 종로구 AW컨벤션센터에서 업적평가대회를 열고 고객·파트너·아이디어·데이터·서비스의 더 많은 연결을 통해 최고 가치를 만드는 기업이 되자는 의미의 새 비전(Connect more, Create the most)을 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신한카드는 기존 사업운영 방식에서 벗어나 모든 고객과 이해관계자와의 폭넓은 연결이 필수적인 상황이며, 연결이 카드업의 본질이자 카드사가 가장 잘 할 수 있는 영역으로 봤다.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은 2023년까지 회원(Members) 3000만명, 자산(Asset) 40조원, 중개수수료(eXpertise fee)의 손익기여도 20%를 달성한다는 'M.A.X 2023'이란 사업목표를 발표했다.

이를 달성하기 위한 구체적인 사업모델로 '페이 플랫폼(Pay Platform)', '멀티 파이낸스(Multi Finance)', '라이프 인포메이션(Life Information)'도 함께 제시했다.

페이 플랫폼은 모든 디바이스로 전 회원과 파트너사들이 가장 편하고 효율적인 소비·판매·마케팅 활동을 할 수 있게 연결해주는 회사로 사업영역을 확장하겠다는 의미로, 신한카드는 이를 통해 회원 수를 3000만명까지 늘려나간다는 계획이다.

회원 수 3000만명은 기존의 카드 이용고객을 확장해 신한카드가 제공하는 전 상품과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 모두를 포함하는 개념이다.

신한카드 뉴비전 전체상<제공=신한카드>

신한카드는 고객에 대한 새로운 접근으로 통합멤버십 고객관리 체제를 구축해 나갈 전략이다.

멀티 파이낸스는 더 많은 금융상품을 모으고 개발해 최적화된 추천을 제공, 신한카드를 찾아온 모든 고객에게 적어도 하나의 금융상품을 추천해줄 수 있는 회사로 확장하겠다는 뜻이다. 이를 통해 자산을 40조원까지 늘려나갈 계획이다.

라이프 인포메이션은 고객의 생활을 편리하게 하는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이 매일같이 찾아오도록 하겠다는 사업모델로, 이를 통해 중개수수료의 손익기여도를 20%까지 끌어올리기로 했다.

임 사장은 "뉴비전은 선제적으로 시장의 주도영역을 확장하고, 새로운 경계를 넘나들고, 도전과 모험을 통해 선도력을 강화하자는 그룹의 전략과 궤를 같이한다"며 "모든 신한카드인이 한마음, 한뜻으로 새 비전을 향해 힘찬 항해를 시작하자"고 말했다.

당일 업적평가대회에서는 지난 한 해 뛰어난 실적을 거둔 우수부서와 직원들을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도 진행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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