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쏙카] 베이비 드라이버, 스바루 임프레자 WRX 추격 장면 ‘백미’
상태바
[영화쏙카] 베이비 드라이버, 스바루 임프레자 WRX 추격 장면 ‘백미’
영화 속 줄거리는 ‘평범’ 볼거리는 ‘화려’
스바루 임프레자 WRX·아발란체·벤츠S클래스 등장
  • 김대훈 기자
  • 승인 2019.01.20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화 속 자동차는 이야기를 풍부하게 더해주는 소품이다. 영화 속 자동차에 대한 이야기를 알게 된다면 당시 시대, 특징, 캐릭터의 성격 등을 우회적으로 볼 수 있는 거울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스쳐지나간 궁금한 차량을 알게 됐을 때의 재미도 빼놓을 수 없다. 이뉴스투데이의 김대훈 기자는 매주 영화 속 자동차 이야기를 전한다.  [편집자 주] 
<사진=영화 베이비 드라이버 캡쳐>

[이뉴스투데이 김대훈 기자] 영화 속 자동차 추격 장면은 빼놓을 수 없는 덕목 중 하나다. 이번 주는 추격 장면으로 시작부터 눈길을 끈 영화 ‘베이비 드라이버’다.

영화 베이비 드라이버의 줄거리는 다소 뻔하다. 하지만 차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시원한 느낌으로 영화를 줄곧 즐길 수 있다. 개인적으로는 여성 주인공을 보는 재미도 있었다.

◇눈길 끄는 스바루 임프레자 WRX=영화 ‘베이비 드라이버’는 붉은색 스바루 준중형 임프레자 WRX STI로 시작한다. 일본 자동차 기업 스바루는 토요타·혼다·닛산 등에 밀려 대중적 인지도를 얻지 못하지만 두터운 마니아층을 형성한 브랜드다. 특히 미국 영화에 자주 등장하는 브랜드 중 하나로 꼽힌다.

영화 속 2006년형 스바루 임프레자 WRX는 2.5리터 엔진에 6단 수동 변속기를 장착했다. 특히 영화 속 주인공 베이비(안셀 엘고트)는 화려한 자동차 추격 장면을 위해 직접 자동차 스턴트 기술을 익히며 역할에 집중했다고 알려졌다.

자동차 추격 장면 중 스바루 임프레자 WRX가 쉐보레 크루즈, 폭스바겐 제타와 함께 달리는 장면은 이 영화의 명장면 중 하나로 꼽는다.

최근 영화 속에 등장한 붉은색 스바루 임프레자 WRX가 경매에 등장에 눈길을 끌기도 했다.

<사진=영화 베이비 드라이버 캡쳐>

◇쉐보레 대형 픽업트럭 아발란체=베이비(안셀 엘고트)는 매번 임무(?)를 실행할 때 각각 다른 자동차를 사용한다. 두 번째로 등장한 차는 ‘쉐보레 아발란체’다.

쉐보레 아발란체는 대형 픽업트럭으로 지난 2001년 쉐보레 서버번과 타호의 플랫폼을 이용해 만들어진 차량이다. 영화 속 아발란체는 2006년 출시된 2세대 모델로 2013년 단종됐다.

대형 픽업트럭인 아발란체는 5.3리터 V8 320마력과 6.0리터 V8 367마력 성능을 발휘했다.

영화 속 아발란체는 두 번째 임무를 수행하며 닷지의 픽업트럭 램과 폭발적인 자동차 추격전을 펼친다.

<사진=영화 베이비 드라이버 캡쳐>

◇사랑은 올드카를 타고=영화에서 러브 스토리가 빠질 수 없다. 영화 베이비 드라이버도 주인공 베이비(안셀 엘고트)와 데보라(릴리 제임스)의 사랑 이야기에도 어김없이 자동차가 빠지지 않는다.

주인공 베이비(안셀 엘고트)는 데보라(릴리 제임스)와 첫 데이트를 즐길 때 1978년식 링컨 컨티넨탈을 이용한다. 미국 포드의 고급차 브랜드인 링컨의 대형 세단이며 링컨의 플래그십 모델로 불린다.

1939년 1세대를 시작으로 2016년 10세대 모델까지 미국 자동차 역사와 함께 한 모델 중 하나다.

영화 마지막, 여자 주인공 데보라(릴리 제임스)는 베이비(안셀 엘고트)를 만나기 위해 1954년형 캐딜락 엘도라도를 선택한다.

‘황금의 땅’이라는 엘도라도는 1952년 처음 등장했으며 당시에는 파격적인 파워 시트, 파워 스티어링 휠, 자동 변속기, 파워 윈도우 등 최첨단 장비를 대거 장착한 모델이다. 또한 5.4리터 V8엔진을 장착해 211마력의 성능을 보이기도 했다.

<사진=닷지 홈페이지>

◇ 미국 3대 머슬카로 불린 닷지 챌린저=1970년 처음 만들어진 닷지 챌린저. 이후 3번의 세대 교체를 통해 지금의 모습을 갖추게 됐다. 포드 머스탱, 쉐보레 카마로와 함께 3대 머슬카로 불린다.

닷지 챌린저는 베이비 드라이버 이외에도 영화 ‘분노의 질주’에서 빈 디젤의 차로도 유명하다.

영화 베이비 드라이버는 위에서 언급한 차량 이외에도 메르세데스-벤츠 S500, 포드 브롱코 등 약150대 이상의 자동차를 투입해 CG 없는 리얼 액션으로 완성도를 높인 작품으로 알려져 있다.

제목처럼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는 차량들을 맛볼 수 있는 ‘베이비 드라이버’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