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동해시민 장학회는 시청 회의실에서 '2019 동해시민 장학회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사진제공=동해시>

[이뉴스투데이 강원취재본부 어경인 기자] 동해시민 장학회는 17일 시청 회의실에서 ‘2019 동해시민 장학회 운영위원회’를 열고 장학생 선발 관련사항 등의 안건을 심의했다.

이날 동해시민 장학회 운영위원회는 2019년 장학금 지급액을 1억2000만원으로 결정하고 고등학생 51명과 대학생 56명 등 총 107명을 선발하기로 했다.

또 1인당 장학금 지급액을 전년과 같이 고등학생 70만원, 대학생 150만원으로 정했으며 특히 올해에는 대학생 신청자격 중 명예고취자에 대한 사항을 추가로 반영하기로 결정했다.

장학생 신청기간은 18일부터 내달 8일까지이며 기준에 따라 심의 후 내달 15일 선발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신청자격은 고등학생의 경우는 학교에서 추천을 받으며 대학생은 성적 우수자, 예·체능 특기생 등 신청자격에 따라 개별 신청 받는다.

장학생 신청 및 선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 또는 동해시청 문화교육과로 하면 된다.

정의출 문화교육과장은 “미래를 짊어지고 나갈 향토인재가 경제적인 이유로 학업을 포기하는 일이 없도록 장학기금을 조성·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