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가 3년만에 더 뉴 아이오닉을 출시했다. <사진=현대자동차>

[이뉴스투데이 방기열 기자] 현대차 아이오닉이 3년 만에 얼굴을 변경하고 다시 나왔다.

현대자동차는 아이오닉의 내ᆞ·외장디자인을 변경하고 기본 트림부터 편의사양을 대폭 강화한 ‘더 뉴 아이오닉’ 하이브리드ᆞ플러그인(plug-in)을 17일(목)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현대차는 더 뉴 아이오닉에 동급 최초로 10.25인치디스플레이 내비게이션, 차로 유지 보조(LFA), 고속도로 주행 보조(HDA) 등을 적용했다.

또한 안드로이드 오토, 애플 카플레이 등 폰 커넥티비티를 사용할 수 있도록 8인치 디스플레이 오디오를 기본 적용했으며 이외에도 기존에 가장 상위 트림에서만 선택사양으로 적용할 수 있었던 전방 충돌 경고(FCW) ▲전방 충돌방지 보조(FCA), 차로 이탈 경고(LDW), 차로 이탈방지 보조(LKA), 운전자 주의 경고(DAW), 방 차량 출발 알림 등 지능형 안전기술을 전 트림에 기본 적용해 안전성 및 편의성을 대폭 확대했다.

현대차가 3년만에 더 뉴 아이오닉을 출시했다. <사진=현대자동차>

기본 트림부터 선택사양으로 적용할 수 있는 10.25인치내비게이션은 지도, 공조, 음악, 날씨, 스포츠 등을 상시 표시하는 분할 화면이 가능하며 재생중인 음악의 정보를 제공하는 '사운드하운드', 카오의 인공지능 플랫폼 KAKAO i(아이)의음성인식 서버를 활용한 '서버형 음성인식' 등 IT 사양을 탑재해 운전자의 편의를 제공한다.

더 뉴 아이오닉에는 세계 최초로 대기 환경 개선이 필요한 밀집주거 지역, 대형병원, 학교 등 그린존 내부도로 진입시 모터 주행을 확대하는 그린존 드라이브 모드(GDM, Green-zone Drive Mode)가 적용됐다.

그린존 드라이브 모드는 주행모드 중 에코(ECO) 모드 활성화 상태에서 내비게이션 예상 경로 상 그린존이 파악되면 미리 배터리 충전량을 확보하고 그린존 진입시 클러스터에 그린존 표시등이 점등되며 엔진 시동 시점을 지연시키고 모터 주행을 확대시켜 대기 환경 개선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

또한 기존에 선택사양으로 운영하던 패들쉬프트를 모든 트림에 기본사양으로 확대 적용했다. 특히 이번에 적용한 패들쉬프트는 스포츠 모드에서는 변속기능을, 에코 모드에서는 회생제동 단계 조절기능을 해 고객의 운전 스타일과 운전 상황에 맞게 선택할 수 있도록 해준다.

더 뉴 아이오닉은 I트림 2242만원, N트림 2468만원, Q트림 2693만원, 플러그인(plug-in) N트림 3134만원, Q 트림 3394만원에 판매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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