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송혜리 기자] 올해 ‘대외사업을 통한 혁신적 성장’을 경영방침으로 정한 삼성SDS가 인공지능(AI)∙클라우드∙빅데이터 등 신기술 기반 전사적자원관리(ERP)시장 공략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17일 삼성SDS는 현대건설기계, 현대일렉트릭, 경인양행의 차세대 ERP 구축프로젝트를 수행했다고 밝혔다.

삼성SDS는 현대건설기계 정보화전략수립(ISP), 프로세스혁신(PI) 컨설팅을 진행했다. 이달 초에는 현대건설기계 본사와 해외법인 대상 SAP S/4HANA 기반 '글로벌 ONE ERP 시스템' 1단계 구축을 완료했다. 현대건설기계는 ‘글로벌 ONE ERP 시스템’ 구축으로 원가산출을 정교화하고 수주, 매출, 이익 예측의 정확성을 높이는 등 기업경영 수준 향상을 기대한다.

김영주 삼성SDS ERP사업팀장은 “25년 이상 축적된 삼성SDS의 기술력과 1300명의 ERP 전문 인력으로 신기술 기반 차세대 ERP 구축을 통해 고객 경쟁력 강화에 선도 역할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삼성SDS는 1995년부터 삼성 전 계열사 ERP 시스템을 구축, 운영하고 있다. 특히 2010년 삼성전자의 전세계 시스템을 하나로 통합하는 글로벌 ERP를 구축했고 지난해부터 S/4HANA 기반의 삼성전자 차세대 ERP 프로젝트를 수행 중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