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정신도시 파크 푸르지오' 조감도. <사진제공=대우건설>

[이뉴스투데이 윤진웅 기자] GTX-A노선 운정역이 들어서는 파주 운정신도시 3지구에서 첫 번째 민간 아파트가 공급된다.

대우건설은 2월 파주 운정신도시 운정3지구 A14블록에서 '운정신도시 파크 푸르지오'를 분양한다고 17일 밝혔다.

경기 파주시 다율동 150-1번지 일원에 짓는 운정신도시 파크 푸르지오는 지하 1층~지상 28층, 7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710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 가구 중소형으로 구성됐으며 타입별 세대수는 △59㎡A88세대 △59㎡B 104세대 △59㎡C 104세대 △84㎡A 155세대 △84㎡B 75세대 △84㎡C 184세대다.

운정신도시 파크 푸르지오에서 GTX-A노선 운정역까지는 차로 5분 정도 소요될 전망이다. GTX-A노선을 이용하면 서울역까지 15분대, 삼성역까지는 20분대에 접근할 수 있다. 단지 주변에는 남북로와 파주로도 가까워 동서대로, 자유로, 제2자유로 이용이 수월하다. 

교통호재도 주목된다. 지하철 3호선 연장(예비타당성 조사 심사 중), 제2외곽순환도로(김포~파주, 2024년 개통 예정), 서울~문산고속도로(2020년 개통 예정) 등 광역 교통망이 들어설 계획이다.

운정신도시 파크 푸르지오는 단지내 어린이집을 비롯해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가 단지 인근에 신설될 예정이다. 생활편의시설이 조성되는 상업시설 부지와 의료시설 부지도 단지 남쪽에 자리하고 있다. 또한 파주운정점 홈플러스가 가깝고 롯데시네마, 롯데프리미엄아울렛, 운정호수공원 등 운정1,2지구의 다양한 생활인프라 이용이 가능하다. 

운정신도시 파크 푸르지오는 단지를 남향 및 판상형 위주로 배치하고 전 가구를 중소형(전용84㎡이하)으로 구성했다. 아울러 4bay-3Room 신평면 적용으로 공간활용 및 실용성을 확대했다. 

전용59㎡ 전 타입에는 드레스룸, 파우더룸을 제공해 수납공간을 강화했다. 전용84㎡A타입은 맞통풍이 가능해 주거 쾌적성이 우수하다. 전용84㎡B·C타입에는 안방 광폭설계가 적용돼 공간활용도가 높다. 일부 타입에는 펜트리 및 알파룸이 제공된다.  

다양한 커뮤니티시설도 계획됐다.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형 단지로 중앙에는 축구장 5개 크기의 중앙광장이 조성된다. 어린이 자연 학습장과 티카페로 이루어진 주민 커뮤니티 공간인 자연형폰드가 마련되며 넓은 녹지를 활용한 다양한 어린이 숲 놀이터가 조성된다. 또한, 입주민들의 체력증진과 취미생활을 위해 인라인 스케이트장과 배드민턴장도 마련될 예정이다. 

운정신도시 파크 푸르지오 분양관계자는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돼 합리적인 가격에 공급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운정신도시 파크 푸르지오 견본주택은 경기 파주시 와동동 1390번지에 마련되며 입주는 오는 2022년 12월 예정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