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유준상 기자] 에너지경제연구원(에경원)은 오는 17일 오전 10시 서울 중구 LW 컨벤션 다이아몬드홀에서 제3차 에너지기본계획 권고안 공개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제3차 에너지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민간 워킹그룹 권고안의 적절성을 논의하고 각계 전문가들의 검토 및 의견청취를 통해 합리적인 제3차 에너지기본계획 수립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개최된다.

지난 1차 세미나는 ‘제3차 에기본의 기준수요 및 목표수요의 적절성’, 2차 세미나는 ‘합리적 에너지 소비 유도를 위한 에너지 가격 및 세제 정책방향’이라는 주제로 개최된 바 있다. 이번 제3차 세미나는 ‘에너지전환과 에너지시장구조 혁신 정책 방향’이라는 주제로 개최돼 총 3차에 걸친 공개세미나 일정이 마무리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이유수 에너지경제연구원 본부장과 홍익대학교 전영환 교수가 ‘우리나라 에너지 시장 구조와 혁신 방향과 과제’라는 주제로 발표를 한다. 이어지는 패널토론은 에너지경제연구원 문영석 선임연구위원을 좌장으로 포스코 안윤기 상무·숭실대학교 조성봉 교수·에너지시민연대 석광훈 전문위원·한국전력거래소 조강욱 처장이 토론자로 참여한다.

별도의 사전접수 없이 현장에 방문해 직접 참여하면 되고, 관련 자료는 세미나 종료 후 에너지경제연구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