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이뉴스투데이 박병윤 기자] 황교안 전 국무총리가 15일 자유한국당에 입당하며 정치 행보를 시작하자 자유한국당을 제외한 여야 모두 비판하고 나섰다.

민주당 김태년 정책위의장은 국회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황 전 총리는 박근혜 정권 내내 법무장관과 총리를 역임한 핵심 인사"라며 "국정농단에 대한 큰 책임이 있고 본인도 의혹 당사자"라고 지적했다.

이재정 민주당 대변인은 브리핑을 통해 “황 전 총리가 한국당에 입당했는데 박근혜정부의 국정농단 사태에 어떤 책임과 반성도 없었다”라며 “국민 앞에 반성과 사과가 먼저”라고 비판에 가세했다.

바른미래당 채이배 의원은 원내대책회의에서 “황 전 총리는 박근혜정부 시절 법무부 장관, 대통령직무대행까지 맡은 국정농담 핵심 부역자”라며 “후안무치고 낯이 두꺼워 부끄러운 줄 모르는 듯하다”고 꼬집었다.

문정선 민주평화당 대변인은 “황교안의 등장은 희극적 좀비정치의 비극적 서막”이라며 “권한대행이라는 대기 순번표를 들고 호시탐탐 썩은 권력의 주변을 배회하던 좀비”라고 말했다.

한편 입당을 선언한 황 전 총리는 기자회견을 통해 “지난 정부에서 일한 공무원을 모두 적폐로 몬다”며 “문재인정부를 규탄한 뒤 나라 상황을 총체적 난국”이라고 밝히며 정치를 시작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