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스카이데일리>

[이뉴스투데이 김용호 기자] 경제논리가 아닌 자연과학의 눈으로 본 '자유시장경제'가 영속성을 갖고 인류에게 계속 공헌하는 시스템으로 번영할 수밖에 없다는 원리를 담아낸 신간 『부(富)의 열쇠』(논형, 608쪽, 양장)이 출간됐다.

기자와 언론인으로 활동해 온 저자 민경두 스카이데일리/스카이엔 대표이사는 빈부가 갈리는 근원적 이유에 대해 알고 싶어 시작한 공부를 통해 빈부의 운명까지 볼 수 있는 현대 자본주의 시대 성공담론을 600여 쪽에 걸쳐 차분하게 써내려갔다.

'돈과 인간의 질서'란 부제가 달린 이 책은 현대인이면 누구나 알고 싶어하는 '부의 비밀'을 독특한 에너지 원리인 물리학·수학 등을 기반으로 철학·종교·역사·문학까지 넘나들며 풀어낸다.

책에는 돈의 세속적 모습이 인간과 생명의 정밀한 질서에 어떻게 관여돼 있고 얽혀 있는지에 대해 자유시장경제가 존립해 온 다양한 인과율(因果律)의 원리로 정교하게 묘사돼 있으며, 이 인과율은 자유의지 에너지가 작동하는 자유시장경제가 필연적으로 발전하고 있다는 논지로 이어진다. 인과율에 따른 돈은 자신에게 주어진 일과 그 소명의 과정에 충실할 때 자신의 손에 쥐어지는 부가가치 효율로 설명하고 있다.

저자는 돈 흐름의 예측이 불가능한 카오스의 현상계에서 부가가치로 쌓이는 부가 인간의 자유의지에 의해 선명하게 드러나는 역설적인 원리를 체계적으로 설명하고, 이 때 돈은 대상 자체를 넘어 인식의 주체인 인간의 눈과 귀가 되기까지 하는 자연의 에너지 원리를 글 곳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는 돈의 길목이 확연히 보이는 수순이라고 저자는 전한다.

책에서는 생명이 가져야 할 소중한 자유의지가 거침없이 부각되고 있으며, 인간의 자유의지는 돈을 만들고 돈을 쌓으면서 그 돈을 잡는 방법을 알고 있는 가운데 치열하게 경쟁하는 시장의 핵심 에너지로 강력히 옹립되고 있다. 

저자는 인간은 이런 시장에서 끝없는 출발(분기)의 반복을 통해 선택하는 행위인 '책임'을 갖는 치열한 휴먼지향성 운동을 하게 된다고 한다. 이 느낌을 갖게 되면 반드시 '부의 행운'을 스스로 만들어 낸다고 안내한다. 또한 자신도 '부의 기운'이 느껴지면서 앞으로 걸어갈 운명적인 ‘부의 로드맵’을 설계할 혜안도 생긴다고 제시하고 있다.

지은이 민경두 대표는 "인간이 실시간으로 삶을 소통하는 곳은 우리 모두가 사는 자유시장경제를 근간으로 한 사회이며 국가"라면서 "돈을 버는 일과 부의 소유는 결국 우리들 모두의 자신에 의해 무한변수가 분기하면서 생기는 수많은 미지의 길에 보다 많은 '부가가치 분산의 방식'으로 결정된다"고 설명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