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교육청.

[이뉴스투데이 강원취재본부 변고은 기자] 강원도교육청이 주민참여평가단을 통해 교육감 공약 이행도를 높이기에 나섰다.

14일 도교육청에 따르면 15일 도교육청 2층 대회의실에서 교육감 공약 주민참여 평가단 위촉장 수여식을 열고 본격적으로 활동에 들어간다.

‘교육감 공약 주민참여평가단’은 공모를 통해 선발된 교직원, 학생, 학부모 등 37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지난해 12월부터 2020년 11월까지 2년의 임기동안 교육감 공약 추진상황을 평가하고 현장의 다양한 목소리를 전하는 역할을 한다.

이날 위촉장 수여 후에는 평가협의회도 열린다. 교육감 공약추진 정책사업 72개 과제를 강원교육 5대 정책 방향인 5개 분과로 나눠 실․과별 공약 담당 공무원이 공약을 해설해 평가위원들과 서로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도교육청은 평가단 운영을 통해 교육 구성원들의 의견이 정책에 충분히 반영되는 한편 공약 이행도의 객관도와 신뢰도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장주열 도교육청 정책기획관은 “교육감 공약사항이 내실 있게 추진되기 위해 현장과의 지속적인 교감이 필요하다”며 “주민참여평가단의 건설적인 비판에 대해 마음을 열고 경청하겠다”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