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인터컨티넨탈>

[이뉴스투데이 강민수 기자]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는 미국 출신 파티시에 에릭 칼라보케를 새로운 파티시에로 임명했다고 14일 밝혔다.

회사측에 따르면 에릭 칼라보케는 15년 이상 경력을 가진 베이커리 셰프다.

리츠칼튼 네이플스에서 첫 경력을 시작해 세인트 레지스 뉴욕 수석 페이스트리 셰프를 역임하는 등 럭셔리 호텔을 두루 거치며 근무했다.

아울러 세계적 셰프인 알랭 뒤카스, 쇼콜라티에로 유명한 진 마리 어보인 등 유명 셰프 레스토랑에서도 경력을 쌓은 바 있다.

최근에는 뉴욕 맨하튼에 위치한 퍼블릭 호텔에서 수석 페이스트리 셰프로 근무했다.

에릭 칼라보케 파티시에가 새로 부임해 첫 선을 보이는 메뉴는 딸기와 체리를 활용한 디저트다.

1월 초 시작한 로비 라운지 스트로베리 고메 부티크에서 딸기 생토노레, 딸기 까눌레 보르들레즈, 레드 크럼블 슈 등 10여 종 딸기 디저트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그랜드 델리에서는 오는 27일까지 겨울 제철 과일인 칠레 체리를 이용한 디저트 메뉴 3종을 선보일 예정이다.

에릭 파티시에는 “최근 몇 년간 뉴욕에서 가장 트렌디한 요리는 바로 아시안 푸드였다“며 “서양보다 오래된 역사와 문화적 가치를 갖고 있고, 그 중에서도 개인적으로 한국 요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 뉴욕 정식당을 방문한 적도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한국 품질 좋은 과일과 발효식품, 한국 전통 식재료에 관심이 높다“며 “디저트 분야에서도 신선한 원재료 맛을 최대한 살린 ‘팜 투 테이블’ 형태 메뉴를 구상해 선보이고 싶다”고 덧붙였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