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음’ 13회 전남중등학생 미술실기대회 입상작 전시 - 이뉴스투데이
search btn
상단여백
HOME 전국
‘이음’ 13회 전남중등학생 미술실기대회 입상작 전시

[이뉴스투데이 광주전남취재본부 신영삼 기자]전라남도교육청은 14일부터 10일 간 도교육청 1층 ‘갤러리 이음’에서 전남 도내 중·고등학생들의 한국화, 서양화, 디자인 작품 37점을 모아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에 전시되는 작품은 2018년 5월 29일 630명의 학생들이 참여해 담양종합체육관에서 개최됐던 제13회 전남중등학생미술실기대회 우수작품들이다.

도교육청은 지난 7개월 동안 학교의 신청을 받아 해남공업고, 청산중, 진도실업고 등 도내 8개 교에서 ‘찾아가는 전람회’ 프로젝트를 진행한 뒤 이번에 갤러리 이음 전시회를 갖게 됐다.

도교육청은 음악, 미술 교과시간 외에도 예술 분야 방과후활동, 오케스트라, 국악, 뮤지컬, 연극, 디자인, 조소, 서양화, 염색 등 창의예술동아리 활동을 지원해 학생들의 심미적 감성을 키워왔으며 학교예술교육을 더욱 강화해갈 예정이다.

김영중 정책기획관은 전시회에 참여한 학생들에게 “화가는 그림을 손으로 그리는 것이 아니라 눈으로 그린다”는 모리스 그로세의 말을 인용해 ‘관찰’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창의성과 예술적 감성을 키워주는 학생 참여활동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국화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 전남예술고 2학년 최건민 군은 “미술을 좋아하는 학생들이 한자리에 모여 함께 그림을 그리는 시간이 행복했다”면서 “학생들이 자신의 소질을 발표할 수 있는 기회가 더 많아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신영삼 기자  pst032@naver.com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