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btn
상단여백
HOME 정치·사회 사회
엔코아, 4차 산업 혁신성장을 위한 청년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집중양성 과정 모집
<사진=엔코아>

[이뉴스투데이 김용호 기자] 2017년 기준 전 산업 내 데이터 직무별 인력 부족률을 조사한 결과 데이터 사이언티스트의 인력 부족률이 21.6%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 특히 신입과 3~5년의 중급인력 부족현상이 두드러지고 잇는 가운데, 이런 질적, 양적, 내용적인 불균형을 상쇄하기 위한 교육과정으로 ㈜엔코아에서 ‘4차 산업 혁신성장을 위한 청년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집중양성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해당 교육과정은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육성을 위한 실무형 멘토링을 정부와 함께 장기 코스로 늘려 수료 직후 실무 투입이 가능한 인재로 성장시켜 채용까지 연계하는 데 목표를 두고 있다.

커리큘럼은 실전형 프로젝트를 중심으로 요구사항 분석, 아키텍처 수립, 데이터 분석 환경 구축, 데이터 전처리, 분석 모델 구현, 검증 및 평가, 시각화에 이르기까지 데이터 과학 전 분야에 걸친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강의는 데이터 분석 및 시각과, 빅데이터 플랫폼 전문가 등 현업 컨설턴트 및 엔지니어 강사진과 전문 강사진이 전담하며, 직업상담사도 함께 진로 및 취업상담을 수시로 지원한다. 또한 실질적인 해커톤 프로젝트와 데이터 전문 기업의 채용 설명회, 결과 발표회, 1대1 면접특강 등을 통해 진로상담 및 취업 지원도 제공한다.

한편, 이번 교육 과정은 정보통신기획평가원(IITP)의 혁신성장 청년인재 집중양성 사업의 일환으로 2018년 9월에 시작해 오는 2월 종료된다. 사업을 통해 진행되는 모든 교육과정은 국비 지원이 가능하다. 또한 1월부터는 빅데이터를 비롯한 다양한 분야의 교육기관을 모집하는 2019년 사업공고가 진행된다.

김용호 기자  reporter05@enewstoday.co.kr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