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이뉴스투데이 김용호 기자]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총장 김중렬)가 14일 2019학년도 1학기 1차 신·편입생 모집을 마감한다.

이번 모집은 외국어계열인 ▲영어학부 ▲중국어학부 ▲일본어학부 ▲한국어학부 ▲스페인어학부 ▲베트남·인도네시아학부와 사회계열인 ▲경영회계학과 ▲지방 행정·의회 학과 ▲마케팅·광고학과 ▲산업안전학과 등 총 10개 학부·학과에서 이뤄진다.

신·편입학은 수능, 내신, 검정고시 점수에 상관없이 지원 가능하며, 신입학은 고교 졸업(예정) 이상의 학력소지자, 고졸 검정고시 합격자 또는 이와 동등 이상의 자격이 인정되는 사람이라면, 편입학의 경우 국내외 전문대학 졸업(예정)자, 정규 4년제 대학교에서 1년 이상 수료하고 35학점 이상 또는 2년 이상 수료하고 70학점 이상 이수하면 지원할 수 있다.

평가항목은 총 100점 만점으로, 자기소개서 70점, 대학별고사(학업소양검사) 30점으로 구성되며, 고득점자 순으로 합격자를 선발한다.

입학 희망자는 모집기간 내 학교 홈페이지에서 입학원서를 작성·제출하고, 전형료 납부와 자기소개서 작성, 학업소양검사 응시를 완료해야 한다. 구비서류는 등기우편 또는 방문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사이버외대는 일반전형 외 군 위탁, 산업체 위탁, 북한이탈주민, 부모가 모두 외국인인 외국인, 농어촌 학생, 교포 및 해외근무자 자녀, 초중고 전 교육과정 외국 이수자 등 다양한 특별전형을 마련해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북한이탈주민, 부모 모두 외국인인 외국인, 특수교육대상자,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농어촌학생, 교포 및 해외근무자 자녀, 초중고 전 교육과정 외국이수자 등에게는 입학 전형료를 면제해주고 있고, 배움에 대한 열정이 있는 학생들의 학비 부담을 줄여 학업에 정진할 수 있도록 직장인·해외직장인 장학금, 전업주부 장학금, 진학장려 장학금, 우수인재 장학금, 군가족 장학금, 다문화 장학금, 새터민 장학금 등 교내 장학금 수혜의 폭을 넓혔다.

사이버한국외대 관계자는 "세계 3위 규모의 언어교육기관인 한국외국어대학교가 64년간 축적한 교육 노하우를 온라인상에 체계적으로 반영한 국내 유일의 '외국어 특성화' 사이버대학교"라며 "외국어 능력을 기본으로 한 차별화된 실용교육으로 외국어와 실무 능력을 겸비한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