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디아지오코리아>

[이뉴스투데이 이하영 기자] 크래프트 라거를 한국에서도 맛볼 수 있게 됐다.

디아지오코리아는 더블 홉 크래프트 라거 ‘홉하우스13(Hop House 13)’을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홉하우스 13은 아일랜드 더블린에 있는 259년 전통 세인트 제임스 게이트(St. James's Gate) 오픈 게이트 브루어리(Open Gate Brewery)에서 탄생했다.

100% 아일랜드 맥아와 기네스 효모를 사용했으며 오스트레일리아와 아메리카 홉을 혼합한 더블 호핑(Double Hopping) 공법으로 만들었다. 한모금 마시면 살구와 복숭아 풍미가 그대로 느껴지는 매력이 있다.

홉하우스13은 이달 13일부터 서울 주요 지역 13개 펍에서 제품을 출시한다. 병(330ml) 및 케그 제품을 먼저 선보이며 판매 업소도 점차 확대할 예정이다. 대형마트와 편의점 등 가정 채널을 겨냥한 캔(500ml) 제품도 올 상반기 중 출시 예정이다.

디아지오코리아 관계자는 “아일랜드 최고의 브루어들이 크래프트 맥주를 재해석해 현재 유럽에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홉하우스13’을 아시아 최초로 한국 시장에 선보이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국내 맥주 시장 안에서 한국인이 좋아하는 라거의 장점은 더욱 살리고, 수제맥주 같은 풍미를 함께 가진 크래프트 라거 ‘홉하우스13’으로 국내 맥주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겠다”고 설명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