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회, ‘CES 2019’ 방문 '성남시 기업' 격려 - 이뉴스투데이
search btn
상단여백
HOME 전국
성남시의회, ‘CES 2019’ 방문 '성남시 기업' 격려
박문석 의장(오른쪽 3번째)이 라스베이거스 'CES 2019' 성남-KAIST 협력 간담회에서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성남시의회>

[이뉴스투데이 경인취재본부 김승희 기자] 성남시의회(의장 박문석)는 ‘아시아 실리콘밸리’ 성남 프로젝트 추진 동력 확보를 위해 지난 9일부터 오는 16일까지 북미지역을 방문한다.

박문석 의장과 은수미 성남시장은 현지시각 10일 라스베이거스 ‘CES 2019’에 참여하고 있는 성남시 중소‧벤처기업 부스를 방문해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지난 8일부터 열리고 있는 ‘CES 2019’는 최첨단 IT기술 트렌드를 한 곳에서 경험할 수 있는 세계 최대 규모의 소비자 가전박람회로 글로벌 기업들도 대거 참가한다. 

이곳 전시회 성남관에는 중소‧벤처 기업 10개사, 스타트업존인 유레카파크에 창업기업 8개사 등 총 18개사의 성남시 업체들이 참가해 우수한 기술과 제품을 세계시장에 알리고 있다.

박문석 의장이 'CES 2019'에 참여하고 있는 성남시 중소·벤처기업 부스를 방문해 제품들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제공=성남시의회>

성남시 대표단은 전기차 충전기, 물류용 드론, 지문인식 센서 및 모듈 등 관내기업제품들을 꼼꼼히 살펴보았으며, 성남시 기업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해외진출지원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또한 CES에 참여하고 있는 카이스트 교수진들과 협력 간담회를 가졌다.

박문석 의장은 “수많은 글로벌 기업들 가운데 성남시의 역량 있는 기업들이 눈부신 활약을 하고 있어 매우 뿌듯하다. 이번 ‘CES 2019’ 참가를 통해 성남시 기업만의 혁신적인 성장전략을 모색하는 소중한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며 "성남시의회도 관내 기업들이 경영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기업관계자들을 격려했다.

김승희 기자  ehee0303@hanmail.net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