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btn
상단여백
HOME 연예·스포츠 문화
미스터블루, ‘제1회 무협 웹툰 공모전’ 개최무협 웹툰 및 신진 작가 발굴, 수상 상금 총 1,500만 원 및 정식 연재 기회 제공
<사진=미스터블루>

[이뉴스투데이 김용호 기자] 만화·웹툰·소설 전문 플랫폼 미스터블루(대표 조승진)가 무협 장르의 확대와 더불어 다양한 무협 웹툰 및 우수한 신진 작가를 발굴하기 위한 ‘제1회 미스터블루 무협 웹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모전 접수 기간은 1월 7일부터 2월 28일까지며, 수상작 발표는 3월 28일 미스터블루 홈페이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공모전은 무협장르에 관심이 있는 웹툰작가나 작가 지망생 등 제한 없이 누구나 응모 가능하며, 응모 분야는 무협 장르 웹툰이로 소재와 배경에 제한 없이 응모자 본인이 저작권을 보유한 순수 창작물이면 지원할 수 있다.

1인이 여러 개의 원고를 응모할 수 있으나 수상은 한 작품만 가능하며, 공동작업인 경우 참여자들의 응모 동의가 필수로 진행돼야 한다. 또한 응모작은 상업적 목적으로 발표된 적이 없는 작품이어야 한다.

원고는 스크롤 또는 페이지 중 하나의 형식을 택해 1회 이상의 완성된 원고를 제출하면 된다. 스크롤 형식으로 제출 시에는 가로 720px를 기준으로 60컷 이상이면 되며, 페이지 형식의 경우 1080px X 1560px 사이즈를 준수하면 된다.

심사를 거쳐 최종 당선된 우수상 5 작품에는 각 3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수상작은 미스터블루에 정식으로 연재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작품 심사는 응모 분야 및 응모 조건의 충족 여부, 스토리 완성도와 그림의 독창성, 캐릭터의 개성과 감정 표현력, 컷 구성력 및 대사 처리의 정확성 등을 기준으로 평가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자는 공모전 참가 신청서와 1회 이상의 완성 원고, 캐릭터 포트폴리오를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응모 방법 및 원고 형식은 미스터블루 공식 홈페이지 내 게재된 공모전 요강을 참고하면 된다.
 

김용호 기자  reporter05@enewstoday.co.kr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