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지방조달청은 10일 '지역 우수 조달업체'로 선정된 ㈜엔씨원(舊 청원산업)에 조달청장 표창장을 전달했다고 11일 밝혔다. 사진은 엔씨원 유세아 대표이사(오른쪽)가 표창장을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엔씨원>

[이뉴스투데이 대전충청취재본부 박희송 기자] 전북지방조달청(청장 전형구)은 10일 ‘지역 우수 조달업체’로 선정된 ㈜엔씨원(대표이사 유세아, 舊 청원산업)에 조달청장 표창장을 전달했다고 11일 밝혔다.

조달청장 표창은 매년 뛰어난 기술력을 바탕으로, 정부조달 사업에 혁혁한 공헌을 한 업체에 수여하는 표창으로, 전북지역에서는 엔씨원이 유일하다.

엔씨원은 지속적인 기술개발과 품질향상을 통해 조달업무 발전,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날 우수조달업체로 선정된 엔씨원의 대표제품인 ‘차열성 콘크리트블록(어스쿨블록)’은 독자적 기술로 무더운 한여름, 태양광 에너지를 반사하고 축열을 경감시키는 기능을 가진 차열성 투수블록이다.

또 기존 아스팔트 대비 최소 20% 이상 지표면 온도를 낮춰 도시열섬현상과 열대야를 크게 완화하는 등 에너지 절감 효과를 가지고 있다.

특히 어스쿨블록은 지난 2017년 11월 대한민국발명특허대전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대한민국 소셜미디어 대상에서는 중소기업부문 대상을 받았고 2018년 8월에는 산업통상자원부의 신제품인증(NEP)을 획득하며 우수제품에 지정됐다.

아울러 대한민국공감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수여한 도로용 포장재의 대한민국 우수제품이다.

전형구 전북조달청장은 이날 “기술개발을 꾸준히 하는 중소기업을 위해 유관기관과 협력, 불필요한 규제를 없애고 기업 친화적 조달행정을 통해 중소기업과 지역경제와 함께 발전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