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롯데주류>

[이뉴스투데이 이하영 기자] 베트남에서 축구 외에 한국 소주가 화제다.

롯데주류가 베트남 하노이에 소주 ‘처음처럼’ 플래그십 스토어(Flagship Store)인 ‘K-pub 처음처럼(이하 처음처럼 펍)’을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오픈한 처음처럼 펍이 있는 하노이 호안끼엠은 베트남 현지인뿐만 아니라 세계 각지에서 수많은 관광객이 방문하는 유명 관광지다. 지난달 15일에 열린 스즈키컵 결승전 당시에도 수십만 인파가 전광판을 보며 거리 응원을 했다.

처음처럼 펍에서는 처음처럼, 순하리 등 롯데주류 술과 떡볶이를 비롯한 다양한 한국식 안주가 판매된다.

시음 행사를 비롯한 다양한 판촉 이벤트로 보다 많은 현지 소비자와 외국인 관광객이 우리 술을 맛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베트남 소주 시장은 전체 동남아 소주 시장 32% 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그 규모가 크고 주변국에 미치는 파급력도 크다. 처음처럼은 베트남에서 지난 5년간 연평균 약 28% 성장세를 보이며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2018년에는 전년 대비 30% 증가한 약 300만병 판매고를 올리며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이 같은 성장세에 힘입어 현지 대형 마트에서 처음처럼, 순하리, 설중매 등 다양한 롯데주류 제품들이 판매되고 있다. 순하리는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인기를 끌고 있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과거에는 교민 시장을 타깃으로 하는데 머물렀지만, 현재는 ‘K팝’, ‘박항서 매직’ 등을 기점으로 한국에 대한 현지인들의 관심과 호감이 높아져 우리 술을 알릴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외국 소비자들이 우리 술을 맛볼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을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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