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유제원 기자] 기획재정부는 예산실장에 안일환 예산총괄심의관을, 기획조정실장에 문성유 국가균형발전위 기획단장을 각각 임명했다고 8일 밝혔다. 

안일환 신임 예산실장은 마산고와 서울대 무역학과를 나와 행정고시 32회로 공직에 입문,  기재부 국토해양예산과장, 예산제도과장, 예산총괄과장, 국방부 계획예산관, 기재부 대변인, 사회예산심의관, 예산총괄심의관을 역임한 정통 예산통이다.

안 실장이 지난해 예산총괄심의관 시절 입안한 '생활SOC(사회간접자본)와 함께하는 우리 동네 리모델링' 정책은 국민·정책전문가·기자 등 796명이 참여한 2018년 경제정책평가에서 가장 좋은 평가를 받았다.

안 실장은 소탈하고 부드러운 인품의 소유자로 '닮고 싶은 상사'에 2차례 연속 선정되는 등 후배들의 신망이 두텁다고 기재부는 전했다.

문성유 신임 기조실장은 제주 오현고와 연세대 경제학과를 나와 행시 33회로 공직을 시작해 기재부 국방예산과장, 지식경제예산과장, 예산제도과장, 예산총괄과장, 미래창조과학부 연구개발조정국장, 연구개발투자심의관, 기재부 재정기획국장, 사회예산심의관을 거친 예산·재정통이다.

문 실장은 예산·재정분야의 요직을 거쳤고, 국가균형발전위 기획단장과 국회 예결위 파견관을 담당하면서 여러 부처와 협업·이해관계 조정, 국회 업무 등을 경험해 기조실장에 적임자로 평가된다고 기재부는 강조했다.

그는 상대방 의견을 먼저 경청하는 따뜻하고 합리적인 리더십을 가졌다는 평가를 받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