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플렉시블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LG 시그니처 OLED TV R'. <사진=LG전자>

[이뉴스투데이 여용준 기자] LG전자가 7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만달레이베이호텔에서 국내외 1000여명 기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글로벌 프레스 컨퍼런스를 열고 미래 비전과 함께 롤러블 OLED TV와 홈브루 등 신규 서비스·제품을 공개했다.

LG전자는 새로워진 인공지능(AI) ‘LG 씽큐’를 통해 단순히 명령어에 따라 동작하는 기존 방식을 넘어 고객 맞춤형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새로워진 LG 씽큐는 고객이 꼭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고객 생활패턴을 좀 더 자세히 파악한다. 

LG 씽큐 제품은 고객이 많은 기능을 학습하지 않아도 쉽고 빠르게 사용할 수 있고 제품을 설정하거나 기능 작동을 위한 번거로운 절차를 최소화하는 등 스마트한 사용자 경험을 강화한다. 또 스스로 최상의 성능을 유지할 수 있도록 관리한다.

특히 LG전자는 화면을 말거나 펼 수 있는 세계 최초 롤러블 TV인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R’을 선보였다.  TV 패러다임을 전환해 기존 TV와는 차원이 다르다.

이 제품은 백라이트가 필요 없어 얇으면서도 쉽게 다양한 형태로 만들 수 있는 올레드 강점을 극대화했다. TV 화면이 말리고 펴지는 동안에도 올레드만의 압도적인 화질은 그대로 유지된다.

또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R은 공간 제약에서 자유롭다. TV를 볼 때만 화면을 사용하면 되기 때문에 사용자가 원하는 공간 어디에나 이 제품을 놓고 사용할 수 있다.

LG전자는 ‘알파9 2세대(α9 Gen 2)’을 탑재해 최적의 화질과 음질을 구현한 88인치 8K 올레드 TV와 75인치 8K 슈퍼 울트라HD TV도 공개했다.

LG전자는 지난해 독자 개발한 화질칩인 ‘알파9’을 기반으로 100만개가 넘는 영상 데이터를 분석한 딥러닝 기술을 더해 알파9 2세대 프로세서를 선보였다. 이 프로세서는 AI 기술을 통해 사운드도 대폭 강화해 영화, 음악, 뉴스 등 각각의 콘텐츠에 맞는 음질을 최적화한다.

LG전자는 누구나 손쉽게 나만의 수제맥주를 만들 수 있는 캡슐맥주제조기 ‘LG 홈브루’를 선보이며 본격적인 홈브루잉의 시대를 연다.

사용자는 LG 홈브루에 캡슐과 물을 넣고 작동 버튼을 누르면 발효와 숙성과정을 포함해 2~3주 후에 5리터의 최고급 맥주를 완성할 수 있다.

LG 홈브루는 복잡하고 어려운 맥주 제조 全 과정을 자동화했다. LG전자는 이 제품에 △상황에 따라 컴프레서의 동작을 조절하는 인버터 기술 △발효에 필요한 온도와 압력을 자동으로 제어하는 기술 △맥주 보관과 숙성을 위한 최적의 온도를 자동으로 유지하는 기술 등 독보적인 생활가전 경쟁력을 집약시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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