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 CES 부스에 마련된 OLED 조형물. <사진=LG디스플레이>

[이뉴스투데이 여용준 기자] LG디스플레이 8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컨벤션 센터에 열리는 CES 2019에 참가한 가운데 막바지 현장점검에 나섰다. 한상범 LG디스플레이 부회장은 7일 전시장 내 고객사 전용 특별 전시관을 방문해 현장을 둘러봤다. 

LG디스플레이는 이번 CES에서 전시회 기간 동안 고객사를 대상으로 OLED 등 차별화된 기술력을 선보이며 적극적인 마케팅에 나선다.

LG디스플레이는 올해 65인치 8K OLED 신제품으로 8K 제품 라인업을 강화하며 OLED가 구현하는 8K의 차별화된 프리미엄 가치를 강조한다.

OLED는 자발광 디스플레이로 초고해상도 구현 시 3300만개의 픽셀을 하나하나 컨트롤하여 한층 더 세밀하고 정밀한 표현이 가능하다. LG디스플레이는 이번에 최초로 공개한 65인치 8K OLED 패널로 섬세하고 실감나는 최고 수준의 8K 화질을 선보일 계획이다.

또 기존 3.1 채널 사운드에서 저음과 고음 영역대를 확장, 3.2.2 채널 사운드로 진일보한 88인치 8K 크리스탈 사운드 OLED(CSO)를 최초로 공개한다. 이 제품은 돌비 애트모스도 지원돼 화면 내 사물의 움직임이나 위치에 따라 입체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사운드를 구현한다.

현존하는 TV 디스플레이 중 가장 빠른 3.5m/s의 응답속도를 구현하는 65인치 UHD CSO 신제품을 선보인다. 이 제품은 OLED가 제공하는 최고의 화질에 빠른 응답속도가 더해져 스포츠나 액션 시네마 감상 시 실감나는 영상을 구현한다.

이밖에 전시장 입구 전면에 65인치 UHD OLED 디스플레이 4장을 엇갈리게 붙인 후 끝부분을 둥글게 말아 장미꽃 형태로 구현한 조형물을 설치해 관람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상업용 시장을 겨냥해 터치 센서를 패널 내부에 내장한 LG디스플레이의 인터치 기술을 사이니지에 적용해 86인치 UHD LCD 전자칠판 등 다양한 사이니지 제품을 선보인다.

자동차용 디스플레이는 초대형 29인치 풀 대시보드를 포함해 P-OLED 기반의 12.3인치 QHD 정보안내디스플레이(CID), 12.8인치 센터페시아(Center-Fascia) 등 신제품을 선보인다.

투과율 45%를 자랑하는 세계 최대 크기의 12.3인치 투명 OLED 디스플레이 등 혁신적인 자동차용 디스플레이 제품을 최초로 공개하며 프리미엄 자동차 디스플레이 시장에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한다.

LG디스플레이는 이밖에  CES에서 27인치 포터블 모니터와 8K LCD 제품 등 다양한 혁신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상범 부회장은 “LG디스플레이는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변화하는 트렌드 및 시장의 다양한 니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며 시장을 이끌어 왔다”며 “OLED가 구현하는 프리미엄 가치를 TV는 물론 다양한 솔루션에 적용해 시장을 확대해 나감으로써 선도기업으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