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정부 D+601 - 이뉴스투데이
search btn
상단여백
HOME 정치·사회 문재인 정부 D+α
문재인 정부 D+601

수많은 점의 집합이 선이 되듯, 하루하루 벌어지는 일들이 모여 역사가 됩니다. 개별적으로는 큰 의미를 갖지 못했던 사건, 사고들이 훗날 역사적 의미를 부여받기도 합니다.
이에 이뉴스투데이는 훗날 문재인 시대를 돌아볼 때 참고 자료가 될 <문재인 정부 D+α>코너를 마련했습니다.
이 코너에는 ▲국내 정치 ▲외교 안보 ▲경제 ▲사회 문화 등 4개 분야에서 일어나는 문재인 정부 관련 주요 뉴스들을 일지 형태로 요약 정리해 게제합니다.
문재인 시대 비망록이라 할 수 있는 이 코너가 독자 여러분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길 기대합니다.
< 편집자주>

[사진=연합]

◇ 문재인 대통령 "혁신을 응원하는 창업국가 만들겠다" 

문 대통령은 스타트업 프로토타입 제작소 메이커 스페이스를 방문해 청년 기업가들을 격려했다.

창의적 아이디어의 상품화를 지원하는 메이커 스페이스를 직접 찾아가 스타트업을 격려하고 혁신창업 육성 의지를 표명함으로써 혁신성장과 일자리창출 등 경제 활력을 현장에서 챙기겠다는 의지를 강조한 것이다.

정부는 4차 산업혁명 대응을 위한 제조업 부흥 추진을 국정과제로 설정하고 오는 2022년까지 전국에 메이커 스페이스 367개소(전문랩 17개, 일반랩 350개)를 구축한다는 계획을 지난해 말 발표한 바 있다.

그 일환으로 정부는 지난해 235억원을 투입해 메이커 스페이스 65개소(전문랩 5개, 일반랩 60개)를 구축‧조성했고 올해도 60여곳을 추가 조성할 계획이다.

송혜리 기자  chewoo_@enewstoday.co.kr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