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현대 트랜시스>

[이뉴스투데이 방기열 기자] 현대다이모스와 현대파워텍 통합 법인이 '현대트랜시스'라고 새로운 사명으로 공식 출범한고고 3일 밝혔다.

현대트랜시스는 지난 2일 주주총회를 통해 새로운 사명을 발표하고 통합법인의 출발을 알렸다. 현대트랜시스는 지난해 11월 19일 합병안을 공시하고, 11월 29일 임시 주주총회의 승인을 거쳐서 진행됐다.

새로운 사명 '현대트랜시스(Hyundai Transys)'는 '변형하다(Transform)', '초월하다(Transcend)' 그리고 구동시스템(Motor System)을 조합했으며, 자동차 제조 시장의 판도를 바꾸는 혁신적인 기술력을 갖춘 기업이 되려는 지향점을 담고 있으며 현대트랜시스의 제품이 자동차 부품 이외에 자율주행을 이끄는 시트 시스템으로 변화해 가겠다는 의지를 포함한다.

이로써 현대트랜시스는 자동차의 자동변속기, 수동변속기, 듀얼클러치변속기(DCT), 무단변속기까지 변속기 전 라인업을 갖춘 세계 유일의 변속기 전문기업이자 제네시스 브랜드, 그랜저, 쏘나타 등에 들어가는 최고급 시트를 생산하는 자동차 부품 시스템 기업으로 탈바꿈한다.

현대트랜시스는 글로벌 8개국 25개 거점을 기반으로 생산, 판매, 연구개발 등 각 부문을 유기적으로 통합해 글로벌 최고 수준의 제품 경쟁력을 확보해 나아갈 예정이다.

<사진제공=현대 트랜시스>

또한 변속기 사업 분야의 통합 시너지를 극대화하는 동시에 시트 사업 분야의 제품 포트폴리오 다각화를 모색하여 향후 미래 자동차 부품 시장을 주도한다는 방침이다.

더불어 친환경차, 자율주행차 시대에 대한 기술적인 준비와 함께 현재 납품중인 주요 8개 고객사에 대한 매출을 늘리면서, 신규 고객사 발굴에도 집중해나갈 계획이다.

한편 현대트랜시스는 2018년 기준 약 7조원 수준의 양사 합산 매출액을 오는 2022년까지 12조원 규모로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으며, 양사의 인적, 물적 자원을 효율적으로 통합해 경영 효율성 및 영업 경쟁력을 증대함으로써 글로벌 자동차 부품 시장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해 나갈 것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