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창용 한국자산관리공사 사장<사진제공=한국자산관리공사>

기해년(己亥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우리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가 국민 눈높이에 맞추어 '확장성 있는 업(業)과 연계한 사회·경제적 가치를 높이자'는 의지를 담아 몇 가지 특별한 노력을 당부합니다.

첫째, 국내외 경기 변동성에 적극 대처해 경제안전판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하는 본업을 명확히 이해하고 실천하기를 바랍니다.

특히 서민경제와 경영난에 빠진 중소기업 지원의 성패는 우리에게 도전인 동시에 획기적인 성장의 전기가 될 것이므로 공사의 역량을 총동원해야 합니다.

둘째, 지능화된 미래사회를 선도할 혁신성장에 적극 나서야 합니다.

공사는 이미 기업구조혁신지원센터, 국유지 활용 창업지원, 부산 사회적경제 지원기금 운영 등 민간·공공의 융합된 혁신 생태계를 구축하는 성과를 창출하고 있습니다.

이에 더해 IT(정보기술) 고도화를 통한 업무 혁신을 바탕으로 데이터 활용 지식기반 서비스, 글로벌 협력 확대 등 미래 사업과 관련된 신성장 동력 확장에 집중해야 합니다.

셋째, 개방·소통·화합에 더해 '함께하는 문화'로 건강한 캠코 만들기에 앞장서기를 바랍니다.

획일화된 사고로는 변화무쌍한 미래에 대응할 수 없습니다. 다양성의 인정과 존중만이 양질의 업무성과로 이어져 캠코의 존재가치를 높일 수 있음을 유념합시다.

넷째, 사회·경제적 가치를 높이는 노력을 한층 강화해 공공의 이익과 공동체 발전을 위한 선도적 공공기관으로 자리매김해야 합니다.

일자리 창출, 인권·윤리 경영, 사회·경제적 책임 등의 분야에서 국민의 손에 잡히고 체감할 수 있는 가치 창출을 우선 추진해야 하며 이런 노력은 다양한 시장의 실패 영역을 책임지는 업(業)과 연계해 캠코형 가치 창출로 이어져야 합니다.

다섯째, 청렴·공정하고 정도를 걷는 업무 수행으로 캠코다운 품격과 자존감을 한층 높이기를 바랍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