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이하영 기자] 연말 연휴가 시작됐다. 31일 하루 휴가를 내면 나흘 연휴다. 오랜만에 찾아온 연휴지만 올 겨울 최강 한파로 나들이할 엄두가 나지 않는다. 집안에만 있기 답답하다면 실내 스포츠와 스파, 쇼핑 등을 한 곳에서 모두 즐길 수 있는 복합쇼핑몰은 어떨까.

새해 연휴 추위를 잊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싶어 하는 이들에게 서울 근교 데이트 명소를 추천한다.

1. 하남 스타필드

각종 실내스포츠를 즐기고 있는 사람들 <사진제공=스포츠몬스터>

경기도 하남시에 있는 ‘스타필드’에는 활동적인 데이트를 즐길 수 있는 장소가 많다.

클라이밍·스크린 골프·사격 등을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스포츠 몬스터’부터 시작해 온천에 가지 않아도 스파를 즐길 수 있는 ‘아쿠아필드’가 있다.

책 향기 가득한 영풍문고와 장난감 천국 토이킹덤은 가족 방문객이라면 발도장을 찍고 싶은 곳이다.

하남 스타필드만의 특징이라고 하면 바로 자동차 홍보관을 갖추고 있다는 것. 테슬라·할리데이비슨·제네시스·메르세데스 벤츠 등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기회가 된다.

2. 영등포 타임스퀘어

타임스퀘어에서 휴일을 즐기는 사람들 [사진=연합뉴스]

서울 영등포구에 있는 ‘타임스퀘어’는 실내 놀이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안성맞춤이다.

최대 규모 스타리움 상영관을 갖춘 CGV, 그 옆에는 실감나는 가상 현실을 경험하게 해주는 VR파크, 같은 층에 소파나 쿠션을 끼고 뒹굴거릴 수 있는 만화카페 롤롤도 있다.

빕스·서가앤쿡·사보텐·생어거스틴·매드포갈릭·오쭈 등 유명 프랜차이즈 식당 등이 많아 메뉴 선택에 고민을 덜어준다.

또한 아디다스·나이키를 비롯해 반스·MLB·데상트·탑텐·자라·에잇세컨즈·H&M 등 의류 브랜드와 시코르·올리브영·부츠 등 복합 화장품 쇼핑을 즐길 수 있는 곳도 있다.

3. 잠실 롯데월드몰

야구 VR게임을 하는 남성 <사진제공=레전드히어로즈>

서울 잠실에 있는 ‘롯데월드몰’은 많은 외국인이 한국에 오면 꼭 찾는 관광 명소이기도 하다.

지브리 애니메이션 주인공과 인생샷을 남길 수 있는 도토리숲, 한 달 전 예약이 필수라는 로브스터 무한리필 뷔페 ‘바이킹스 워프’', 21관이라는 엄청난 규모를 자랑하는 ‘롯데시네마’, 다섯가지 테마로 꾸며진 ‘아쿠아리움’ 등은 꾸준히 많은 사람이 찾는 장소다.

최근 각광받는 놀이시설은 롯데월드몰 3층에 있는 레전드히어로즈다. 펌프·자동차 게임 등 오락실용 복고 게임을 비롯해 사격·야구·양궁·축구 등 다양한 VR게임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 있다.

4. 일산 벨라시타

벨라시타 플리마켓 띵굴시장에 많은 사람이 참가했다 <사진제공=벨라시타 인스타그램>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쇼핑몰로 ‘일산에서 만나는 유럽’을 테마로 구성됐다. 사계절 푸른 중앙 잔디 광장을 중심으로 유럽식 건물과 인테리어 등이 눈에 띈다.

1, 2층은 패션소품과 중고 명품, 데일리룩 등 각 콘셉트에 맞춘 편집숍이 주를 이룬다.

2층에는 대형 건담이 앞을 지키고 있는 조이하비는 국내 최대 규모로 무선모형이나 프라모델 등을 취급해 키덜트에게 추천 장소다.

무지·달빛단풍·문고리닷컴·텐바이텐 등 각종 생활문화를 즐길 수 있는 브랜드와 플리마켓이 수시로 열려 지역 주민이 찾는 명소다.

5. 위례 스타필드

위례 스타필드 내부 [사진=연합뉴스]

경기도 하남시에 위치한 위례 스타필드는 최근 개장한 핫플레이스다.

책으로 꾸며진 실내 공원 별마당, 기존 좌석보다 22cm 넓은 소파로 된 컴포트관을 개장한 CGV, 자작나무숲, 갈대나무 둘레길, 초화화단 등 자연이 살아 숨쉬는 모습으로 꾸며진 스타가든, 150여평 규모로 조성된 반려견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공간 펫파크 등 다양한 테마 공간으로 구성돼 있다.

이마트 트레이더스·PK마켓·일렉트로마트·토이킹덤 등을 입점 시키며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 구성에 심혈을 기울인 것이 느껴진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