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경북취재본부 정상현 기자] 경북 군위군(군수 김영만)은 27일 오후4시 군위군민회관에서 군위군 새마을회 주관으로 ‘2018년도 군위군새마을지도자 대회’를 개최했다.

김영만 군수, 심칠 군의회의장, 각급 기관단체장과 읍면 새마을지도자 등 300여명이 참석하였는데 이번 대회는 2018년 한해 새마을운동추진 성과를 결산하고 2019년 새마을운동의 새로운 도약을 다짐하는 자리로 마련되었으며, 사업성과 보고와 유공자포상, 종합평가 시상, 결의문 낭독 등으로 진행 되었다.

개인 표창은 대통령표창에 임종대 군위군직장공장새마을협의회장, 행정안전부장관상에 최영환 우보면협의회장 외1명, 도지사상에 박팔수외 6명, 군수표창에 김정근외 7명이 수상하는 등 총 32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편, 2018년도 새마을운동 종합평가에 대한 시상에는 대상에 군위읍 새마을지도자협의회, 우수에는 소보면ㆍ고로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 장려에 효령면ㆍ부계면ㆍ우보면ㆍ의흥면ㆍ산성면협의회가 각각 선정되었다.

수상한 단체에는 상사업비(500만원~1,500만원)를 차등교부 할 예정이며, 읍면별로 지역발전과 새마을운동 활성화 등 다양한 사업을 발굴 추진할 예정이다.

한편, 김영만 군위군수는 격려사를 통해 “근면, 자조, 협동의 새마을운동 정신으로 지역사회 발전의 중추적인 역할을 해주신 지도자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대회를 통해 새마을지도자의 기능을 강화하고 지속적인 발전의지를 다짐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