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경인취재본부 신윤철 기자] 제2회 "칭찬합시다" 축제가 지난 22일(토) 서울시 강동구 상일동주민센터 대강당에서 개최됐다.

칭찬합시다 축제 수상자들 <사진=이뉴스투데이>

이번 행사는 칭찬합시다뉴스 한국방송이 주관하고 칭찬위원연합회가 주최 했으며 수상자 등 15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행사 1부는 자랑스러운" 칭찬주인공"으로 선정된 주인공들의 시상식이 있었으며 제2부는 청소년들이 섬기는 효도잔치로 어르신들의 식사 대접으로 진행됐다.

이날 청소년들이 어르신을 섬기는 효도잔치로 강동고등학교, 상일여자고등학교 학생들이 자원봉사로 할머니, 할아버지들의 식사를 나르고 손수 대접해 훈훈한 광경이 연출됐다.

주최측인 백종찬 한국방송대표는 “이행사는 현대사회에 가장 심각한 인성교육의 기초가 되었던 밥상머리교육이 사라진 요즘 이 시대를 이끌어 갈 청소년들이 어르신들께 미소로 인사하고, 대화하며 식사 대접을 통해 섬김의 효잔치를 여는 것이다”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1부에서 자랑스러운 칭찬 주인공인 모범 청소년 부분에서 김소연, 권연우, 임창현 학생이 수상 했으며 이들에게 한국방송탑티비 한수지 명예회장이 상을 수여했다. 

이어 강동구지역 "자랑스러운 칭찬주인공"인 수상자들은 유병만(전 평택시장예비후보) 한국방송자문위원이 수여했다.

강동구의원 신무연을 대표로 이국순, 김순규,이주연,이미영,김수자,심완보,김상임,손화숙,윤수자,김지연,김희숙,유영숙씨가 수상했다. 

이어서 각 지역 "칭찬주인공" 시상은 이영자 자문위원과 백종찬 한국방송탑티비 대표가 수여했다.

이밖에 문화예술발전공헌대상 백정옥, 국제재난구조봉사대상 백창주, 청소년인성교육공헌대상 박종훈, 세계치유테라피 공헌대상 김태성, 섬김나눔 봉사공헌대상 조정자, 칭찬문화발전공헌대상 김애자, 세계운동치료공헌대상 이홍열, 종교발전공헌대상 김승학, 한국상공인공헌대상 백남홍에게 상이 수여됐다. 

또한, 지역봉사공헌대상 소남영, 지역봉사공헌대상 박정화, 기업발전공헌대상 김풍호, 정치의회공헌대상 신무연, 청소년폭력예방공헌대상 이지흔, 한국건설공헌대상 백일현, 세계평화봉사공헌대상 백우현, 한국기자공헌대상 이종민 등에게도 상이 주어졌다.

자랑스러운 칭찬주인공들은 각 부문별 추천에 의해 이뤄졌으며 청소년들이 섬기는 어르신 효 잔치 식사 대접은 기업의 후원으로 이뤄졌다. 

오는 2019년에도 전국 "칭찬합시다”축제가 이어질 예정이며 제3회는 평택시편으로 열린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