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교육청.

[이뉴스투데이 강원취재본부 변고은 기자] 강원도교육청은 강릉 펜션사고 피해학생과 유가족을 지원하기 위해 18일 사고 직후부터 ‘위기대응 지원반’을 가동하고 교육부, 서울시교육청과 협조체계를 구축해 신속히 피해지원에 나섰다고 19일 밝혔다.

서병재 부교육감은 18일 교육부와 서울시교육청과 함께 지원대책 마련을 위한 협의를 했다.

강릉과 원주교육지원청 교육장과 업무담당자는 병원과 현장을 오가며 유관기관과 협조체계를 유지하고 있다.

이와 함께 도교육청은 19일 국·과장회의를 열어 ▲교육부, 서울시교육청과 협력체계를 유지·피해지원 적극 협조 ▲학년말 교육과정 및 생활지도 정상화대책 안내 ▲내년부터 학년말에 운영할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 보급하기로 했다.

또 강릉 및 원주교육지원청 심리치유 위기대처팀이 피해학생과 유가족 대상 외상후 스트레스 상담지원, 강릉시청 대책본부를 중심으로 서울시교육청 등 유관기관과 협조체제를 유지해 공동 대응한다고 밝혔다. 

신동훈 생활교육담당 장학관은 “학생들이 안전하게 학교생활을 마무리 할 수 있도록 각종 교외활동 시 학생 안전교육을 철저히 하고 학년말 학교단위 학생 생활지도를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도교육청은 지난달 ‘2019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및 중3입시 이후 학년말 생활교육 철저’ 공문을 통해 수능이후 고3교실과 학년말 느슨해질 수 있는 분위기에 안전사고 예방을 안내한바 있다.

아울러 이번 사고를 계기로 다시 한 번 수능이후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한 내실 있는 학사운영과 안전사고 예방을 당부할 계획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