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고덕 경기행복주택 조감도 <제공=경기도시공사>

[이뉴스투데이 경인취재본부 김승희 기자] 경기도시공사는 평택고덕(서정리역) 경기행복주택과 부천, 의정부, 오산시에 조성할 주상복합형 사회주택(공공리모델링임대주택)의 건설과 임대운영을 맡을 민간사업자를 19일부터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경기행복주택은 대학생, 청년, 신혼부부 등 젊은 층의 주거안정을 위해 주변시세의 60~80% 수준으로 저렴하게 공급되는 장기 공공임대주택이다.표준임대보증금 이자지원, 육아공간 확대 등 경기도만의 지원제도가 장점이다. 

고덕국제신도시 북부에 위치한 평택고덕(서정리역) 경기행복주택은 서정리역과 평택고덕IC 등이 인접해 교통이 양호한 지역으로 꼽힌다. 

경기도시공사는 2만5293㎡ 규모 대지에 전용면적 45㎡ 이하 800호를 조성할 예정으로 공동주방, 공동육아나눔터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함께 설치한다.

또 주상복합형 사회주택은 노후주택을 매입해 1~2인 가구용으로 재건축을 한 후 대학생과 고령자에게 시세의 50% 이하로 저렴하게 공급하는 임대주택이다. 

이는 공공리모델링 임대주택과 사회적 경제주체가 운영하는 저층부 상가를 결합한 것으로 부천과 의정부, 오산 등 3개 지역에서 주택공급 세대 각 22호, 8호, 30호의 시범사업으로 진행된다.

두 사업 모두 설계부터 시공, 운영관리까지 민관이 공동으로 시행하는 민간참여 공공주택사업 방식으로 추진한다.

경기도시공사는 기본설계도서를 바탕으로 민간사업자가 자율성을 발휘할 수 있도록 개선안 제시가 가능한 내용의 공모지침을 마련했다. 

특히 이번 공모에서는 외부디자인 특화를 통해 공공임대주택의 이미지변화를 시도하고 있어 사업제안의 결과가 기대된다.

공모지침서 등 ‘경기행복주택 및 주상복합형 사회주택 민간참여 공공주택건설사업 사업자 공모'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시공사 홈페이지(http://www.gico.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참가의향서는 오는 27일, 사업신청서는 내년 2월 21일 경기도시공사로 제출하면 된다.

한편 경기도와 경기도시공사는 오는 2022년까지 경기행복주택 1만호 공급목표로 추진하고 있으며 2016년부터 2018년 상반기까지 경기행복주택 24개 지구 6845호를 건설할 민간 사업자를 8차례에 걸쳐 선정한 바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