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송혜리 기자] 대웅제약은 브릿지바이오와 염증성 질환치료 신약후보물질 'BBT-401'에 대한 ‘기술 실시권 및 글로벌 완제의약품 생산 판매권의 도입’ 계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BBT-401은 ‘계열 최초 신약(First-in-Class)’ 후보물질로, 인체 면역 신호 전달에 관여하는 단백질 펠리노-1(Pellino-1)과 결합해 궤양성 대장염 등 염증성 질환에서 염증 신호 전달을 차단해 면역 반응을 억제한다.

이번 계약을 통해 양사는 BBT-401의 허가를 위한 임상 개발을 공동으로 진행하고 BBT-401의 사업화에 속도를 낼 전망이다.

대웅제약은 경증 궤양성 대장염 치료제 아사콜에 이어, 아시아 시장향 궤양성 대장염 치료제 라인업을 확보해 염증성 장질환 분야 시장점유를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BBT-401에 최적화된 완제 의약품을 생산해 전 세계에 공급할 계획이다.

전승호 대웅제약 사장은 “이번 공동연구 및 기술이전을 통해 궤양성 대장염 등 치료가 어려웠던 염증 질환을 해결할 세계 최초 신약을 개발할 계획”이라며 “대웅제약은 앞으로도 국내·외 기업과 협력하는 오픈콜라보레이션으로 지속적인 혁신 신약 개발에 매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