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2019년형 '더 프레임'. <사진=삼성전자>

[이뉴스투데이 여용준 기자] 삼성전자가 새해 1월 8일부터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국제가전박람회(CES)에서 QLED 디스플레이를 처음으로 탑재한 TV ‘더 프레임’과  ‘세리프 TV(SERIF TV)’ 신제품을 공개한다.

삼성 ‘더 프레임’은 TV가 꺼진 상태에서 그림·사진 등의 예술 작품을 보여주는 ‘아트 모드’를 통해 일상 공간을 갤러리처럼 만들어 주는 제품이다. 주변 밝기에 따라 작품의 색감을 조정해 주는 조도센서와 캔버스의 질감을 살린 디스플레이가 특징이다.

2019년형 ‘더 프레임’은 QLED 디스플레이를 처음으로 탑재했다. 또 인공지능(AI) 음성인식 플랫폼 '빅스비'가 적용돼 더욱 편리해진 사용성을 갖췄다. 넷플릭스나 유튜브TV·훌루(Hulu)·슬링TV(Sling TV) 등 방송 플랫폼과 연동되는 것은 물론 간단한 음성명령으로도 TV 제어가 가능하다.

삼성 아트스토어에서는 세계적인 갤러리·박물관·작가들과의 협업을 통해 현재 총 1000여 점 이상의 작품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지속적인 파트너십 확대를 통해 더욱 강력한 아트 에코시스템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가구디자이너 로낭 & 에르완 부훌렉(Ronan & Erwan Bouroullec) 형제가 디자인한 ‘세리프 TV’는 심미적 요소에 중점을 둔 제품이다. 

‘세리프 TV’는 출시 당시 ‘iF디자인 어워드’와 영국 ‘월페이퍼 어워드’, 일본 ‘굿 디자인 어워드’를 석권한 바 있다.

삼성전자는 2019년형 ‘세리프 TV’에 QLED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TV 본연의 기능을 강화하고 TV가 꺼졌을 때 생활정보나 사진 등을 보여주는 ‘매직스크린’ 기능을 적용해 인테리어 효과를 극대화했다.

특히 2019년형 ‘세리프 TV’에는 부훌렉 형제가 직접 디자인한 20여개의 특화 매직스크린 모드인 ‘부훌렉 팔레트’를 만나볼 수 있다.

또 삼성은 소비자의 대형 TV 선호 트렌드를 반영해 기존 24~40형에서 43·49·55형으로 라인업을 변경해 신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기존에는 가구 전문점과 백화점 중심으로 ‘세리프 TV’를 판매했으나 내년부터는 일반 가전 매장으로 유통을 확대해 소비자 접점을 늘려간다는 방침이다.

이들 두 제품 모두 내년 4월을 기점으로 미국·유럽·한국 등 주요 국가에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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