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인터파크>

[이뉴스투데이 이하영 기자] 인터파크는 고객들이 올 한해 최고의 책과 음반을 선정하는 '2018 최고의 책·음반' 투표 결과로 최고의 책으로 유시민 '역사의 역사'가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올해 13회를 맞는 행사는 인터파크는 도서 판매량 집계 및 분야별 전문 MD 추천으로 후보를 선정하고 11월 19일부터 12월 13일 오후 12시까지 100% 투표 결과가 반영되는 독자 투표를 진행했다.

해당 기간 인터파크 웹 또는 모바일을 통해 총 32만1564명이 투표 참여했다. 올해는 지난해보다 투표 참여자 수가 154%나 증가하는 등 열기가 뜨거웠다.

'역사의 역사'는 투표 진행 중 지속적으로 선두를 유지하며 후보 도서 20권 중 온라인 독자 투표 15.1% 지지로 선정되는 동시에 인문·교양 분야 올해의 베스트셀러 1위로도 선정됐다.

이 책은 2018년을 뜨겁게 달군 장기 베스트셀러로 고대부터 최근까지 역사서와 역사가들이 서술한 역사적 사건에 관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유시민은 정치인에서 작가 전업 선언 후 인문과 역사 분야 도서를 꾸준히 출간하며 독자층이 두터워졌다. 또 '알쓸신잡'에 출연해 대중적 인지도를 쌓았다.

2위는 2018년 가장 많이 팔린 책으로 집계된 '곰돌이 푸, 행복한 일은 매일 있어'가 차지했다. 뒤이어 '죽고 싶지만 떡볶이는 먹고 싶어', '하마터면 열심히 살 뻔했다', '무례한 사람에게 웃으며 대처하는 법' 등이 선택받아 올해 서점가를 휩쓴 에세이 열풍을 다시 한 번 증명했다.

인터파크는 2018 최고의 책 수상작과 앞서 100% 판매량 기준으로 뽑힌 분야별 1위 수상작에 트로피를 개별 전달할 예정이다.

해당 행사 성료 기념을 새해 1월 6일까지 최고의 책·음반 수상작 3만원 이상 구매 시 북밴드 펜슬케이스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