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재범 전 쇼트트랙 국가대표 코치. [연합뉴스]

[이뉴스투데이 박병윤 기자] 쇼트트랙 국가대표 심석희 선수를 초등학생 때부터 상습적으로 폭행한 조재범 전 국가대표 코치에 대해 비난이 이어지고 있다. 

심석희 선수는 17일 수원지방법원에서 열린 1차 공판에서 조재범 코치로부터 상습적으로 폭행 당해온 사실을 폭로했다. 

심석희는 “피고인(조재범)을 처음 만난 초등학교 1학년 때부터 상습적으로 폭언과 폭행을 겪었고, 아이스하키 채로 맞아 손가락 뼈가 부러졌었다. 중학생이 되면서부터 강도가 심해졌고 긴 기간 폭행이 일상적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평창동계올림픽을 20일 남겨둔 때 ‘이러다 죽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주먹과 발로 신체 여러 부위를 집중적으로 맞아 뇌진탕 상해를 입었다. 시합 도중 의식을 잃고 넘어져 꿈을 이루지 못했다”고 말했다. 또 “아버지 역시 정신과 치료를 받고 있다”고 말해 주위를 안타깝게 했다.

한편 조재범 코치 측 변호인은 심석희 선수의 이같은 증언에 대해 “악의는 없었다. 기량을 끌어올리기 위해 잘못된 판단을 한 것”이라고 말해 누리꾼들의 분노를 자아냈다. 

누리꾼들은 조재범 전 코치의 발언에 대해 “상습적으로 폭행하는 코치는 다시는 체육계에 발을 못 붙이게 해야 한다”, “빙상연맹을 전부 물갈이 해야한다”, “내 딸이 이런 일을 당했다면 참을 수 없었을 것”이라며 분노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