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김성욱 기자] 블록체인 기반 인공지능(AI) 프로젝트인 마인드AI(MIND AI)가 글로벌 투자업체 레디스캐피탈(REDDS Capital)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고 18일 밝혔다.

레디스캐피탈 관계자는 “레디스캐피탈에서는 유니콘(unicorn)으로 성장할 수 있는 신생기업에 자금을 투자하는데, 이는 언젠가는 10억달러 또는 그 이상의 가치가 있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며 “40년 동안 투자계약을 체결한 동안 우리는 마인드AI만큼 흥미롭고 유망한 스타트업을 거의 보지 못했다”고 밝혔다. 

이어 “투자 기회를 평가할 때 우리는 팀과 그들의 기술을 살펴본다. 우리는 마인드AI 기술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며 “우리는 마인드AI가 진정한 AI 토대를 가지고 있다고 믿는다”고 덧붙였다. 

마인드AI는 AI에 대한 완전히 새로운 접근을 제공하기 위해 만들어진 AI 엔진 및 생태계다. 병렬 처리, 슈퍼컴퓨터 및 대용량 자료가 있어야 하는 구조를 구축하기보다는 캐노니컬(Canonical)이라는 명칭을 부여한 국제적으로 특허 받은 완전히 새로운 데이터 구조에 기반한 핵심 추론(Reasoning) 엔진을 만들었다. 혁신적이고 국제적으로 특허를 받은 데이터 구조를 이용해 텍스트에 불완전한 데이터가 포함돼 있어도 AI가 자연 언어를 이용해 사고를 할 수 있도록 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