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유제원 기자] 기술보증기금은 올해 제2차 기보-스타(Kibo-Star) 벤처기업에 13개 기업을 선정했다고 17일 밝혔다.

선정된 기업은 건화이엔지, 단에이앤씨종합건축사사무소, 대진단조, 안마이크론시스템, 에이아이코리아, 아이페이지온, 정광, 오스토리, 케이컴퍼니, 태창공업, 티이엠씨, 풍원정밀, 한국그린피아 등이다.

기보-스타 벤처기업은 기보가 기술성과 사업성이 우수한 유망 벤처기업을 한국형 히든 챔피언으로 육성하기 위해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창업 후 3년을 초과한 기업 중 기술사업평가등급과 자기자본, 매출액 등이 일정 수준 이상인 기업이 대상이다. 이번까지 모두 60개 중소벤처기업이 뽑혔다.

기보는 기존에 선정된 47개 기업에 349억원의 보증과 110억원을 투자했다.

기보는 이번에 선정된 기업에 5년간 최대 50억원을 지원하는 한편 ▲ 0.5% 고정 보증료율 ▲ 보증비율 95% ▲ 보증연계투자 지원 ▲ 벤처캐피탈 투자 유치 ▲ 코스닥 '기술특례상장' 지원을 위한 전문 컨설팅 무상 지원 등 성장 방안도 추진할 예정이다.

기보 관계자는 "신성장산업 등을 영위하는 우수 기술 기업을 단계별로 발굴해 글로벌 히든챔피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집중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