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박병윤 기자] 리버풀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꺾고 프리미어리그 선두 탈환에 성공했다.

리버풀은 17일 영국 안필드에서 열린 2018-19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17라운드 홈 경기에서 맨유에 3-1로 승리했다.

이로써 리버풀은 개막 후 17경기 연속 무패(14승3무)를 달리며 승점 45점으로 맨체스터 시티(승점44)에게 빼앗겼던 1위 자리를 되찾았다.

리버풀은 마네, 피르미누, 살라 스리톱을 구축했다. 맨유는 스리백을 세웠고 포그바를 벤치로 내렸다.

선제골과 함께 경기를 주도한 리버풀은 전반 25분 파비뉴의 감각적인 로빙패스를 마네가 가슴 트래핑 후 왼발 슈팅으로 연결하며 득점에 성공했다.

하지만 맨유는 알리송 골키퍼의 실수를 놓치지 않았다. 전반 33분 루카쿠의 크로스를 알리송이 제대로 처리하지 못하자 쇄도하던 린가드가 마무리하며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후반 들어 양 팀은 교체를 통해 승부수를 던졌다. 맨유는 펠라이니를 내보냈고, 리버풀은 샤키리를 출전시켜 승부의 균형을 깼다.

후반 26분 샤키리의 슈팅이 크로스바를 때리며 득점으로 연결됐다. 이어 후반 35분에도 샤키리가 강력한 슈팅으로 맨유 골망을 갈랐다. 결국 리버풀이 3-1승리로 경기를 마쳤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