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옥상에 태양광 설비를 설치한 자곡 래미안포레 전경. <사진제공=해줌>

[이뉴스투데이 유준상 기자] 태양광 대여사업자 해줌은 공동주택 태양광 대여사업을 통해 서울시 최대 규모의 아파트 태양광 발전설비를 준공했다고 14일 밝혔다.

태양광 발전설비를 설치한 아파트는 서울시 강남구 자곡동에 위치한 자곡 래미안포레다. 이 아파트 입주자대표회의는 환경문제와 함께 에너지절감 방안을 모색했다. 여러 방안 중 초기 설치비 없이 태양광 발전설비를 설치할 수 있는 태양광 대여사업을 추진했다.

옥상에 설치된 태양광 발전설비의 용량은 440kWp로 서울시 단일 아파트 단지 중 최대 용량이다. 예상되는 연간 발전량은 약 49만8400kWh이며 이는 전국 1900가구 이상이 사용할 수 있는 전력량이다.

이 아파트는 태양광 설치로 연간 약 8400만원의 공용 전기료를 절감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서울시 녹색에너지과에서 자체적으로 시행하는 태양광 대여사업 보조금으로 약 2억원 가량을 지원받아 아파트 혜택이 더 많아졌다.

설치를 진행한 해줌은 아파트 태양광 설치의 최강자다. 한국에너지공단으로부터 4년 연속 태양광 대여사업자로 선정된 후로 약 30개 단지에 태양광 설비를 설치했으며 설비 용량은 5MW가 넘는다.

권오현 해줌 대표는 “해줌은 3년 연속 태양광 대여사업 설치 가구 수 1위를 달성한 만큼 그 동안의 경험을 바탕으로 체계적인 절차로 사업을 진행한다”며 “아파트마다 겪을 수 있는 문제를 해결해 온 노하우가 있는 만큼, 사업을 좀 더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