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복대학교 김정수·노상미 교수, ‘프로젝트 기반 학습(PBL) 부문’ 협의회장상 수상
상태바
경복대학교 김정수·노상미 교수, ‘프로젝트 기반 학습(PBL) 부문’ 협의회장상 수상
  • 수도권 취재본부
  • 승인 2018.12.13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경복대학교>

[이뉴스투데이 수도권 취재본부] 경복대학교 간호학과 김정수, 노상미 교수가 지난 7일 개최된 2018 전문대학 교육포럼에서 2018년 교수학습 혁신대회 ‘프로젝트 기반 학습(PBL) 부문’ 협의회장상을 수상했다.

교수학습 혁신대회는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가 주관한 행사로 교수학습법 개발 및 지원을 통해 교수학습 전반의 효과성을 증진하기 위하여 매년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다.  

경복대학교 간호학과 연구팀은‘시뮬레이션을 활용한 액션러닝 교수학습법 개발 및 적용’이라는 주제로 액션러닝 교수학습법의 혁신방안을 제시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간호학과 연구팀은 교수학습개발센터에서 지원하는 교수 콜로키움(연구모임)을 통해  2017년부터 연구를 진행해왔으며 이번 2018년 교수학습 혁신대회에서 좋은 성과를 달성했다.

김정수 간호대학부장은 “작년부터 진행된 연구가 복잡하고 힘들었는데 좋은 성과를 내 기쁘다”며, “장기간의 연구과정과 수업에서의 적용이 결코 쉬운 일은 아니었지만 학생들에게 질 좋은 교육품질을 위한 학습과정이어서 보람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2018년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교수학습 혁신대회 우수사례집은 12월말 발간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