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강민수 기자] 연말연시를 앞두고 유통가가 홈파티족 잡기에 나섰다. 경기 불황과 물가 인상 등으로 비용이 많이 드는 외식보다 집 혹은 파티룸을 대여해 가족, 지인, 친구, 연인들끼리 실속적으로 즐기려는 홈파티족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13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크리마스와 연말 홈파티를 겨냥한 기획전을 앞다퉈 내놓고 있다. 또 관련매출도 전년 대비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온라인 쇼핑몰 옥션에 따르면 2016년 11월~12월 풍선·헬륨풍선, 캔들·향초 등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60%, 50% 증가했다. 이들 제품은 주로 홈파티 용품으로 분류된다. G마켓은 지난해 11월 중순 파티용품 판매량이 전년동기 대비 14% 늘어났다.

<사진제공=홈플러스>

대형마트는 홈파티 상차림 식품에 해당하는 육류, 과일, 디저트 등을 저렴한 가격에 선보이고 있다.

홈플러스는 연말까지 목동점과 동대문점, 대구점 등 전국 15개 ‘홈플러스 스페셜’ 점포에서 인기 대용량 상품을 파격적인 가격에 판매한다. 이번 행사로 1인가구, 연말 홈파티를 위해 대량으로 식품을 구매하는 고객 물가 부담도 대폭 낮춘다는 목표다.

우선 19일까지 △호주산 불고기(앞다리·100g) 990원 △충주사과(3.5kg·박스) 1만2900원 △프리미엄 마운틴 바나나(1.6kg·송이·제휴카드 할인) 2890원 △양념 돼지목심(1kg·원산지별도표기) 7990원 △해동 자숙 랍스터(3마리·500g 내외·캐나다산) 2만9900원 △킹크랩(2kg 내외·마리·러시아산) 9만9900원 △채끝살(미국산·100g·제휴카드 할인)은 2990원에 판다.

홈파티에 곁들일 먹거리와 주방용품도 저렴하게 선보였다. 구체적으로 △올어바웃푸드 냉장 간편식 2개 구매 시 10% 할인 △세계맥주 4캔(대) 9400원 △몽블랑제 크리스마스 케이크(제휴카드 할인) 10% 할인 △WMF 프라이팬(24cm·제휴카드 할인) 3만4900원 △키친아트 에그팬 2종(31cm·4구·제휴카드 할인) 각 9900원이다.

<사진제공=BGF리테일>

편의점업계도 홈파티족을 위한 제품군을 내놨다.

CU는 30초 렌지업으로 갓 구운 듯 따뜻하게 즐기는 디저트 2종을 출시했다.

'초코퐁당 쇼콜라'는 프랑스 대표 디저트 퐁당쇼콜라를 초콜릿으로 한 번 더 코팅해 달콤함을 극대화했다. '크림퐁당 카스텔라'는 고소한 맛과 폭신한 식감으로 남녀노소 모두 좋아하는 에그 카스텔라에 달콤하고 부드러운 커스터드 크림을 올렸다.

CU도 이달 1일부터 10일까지 홈파티 관련 상품 매출이 신장했다. 냉장디저트 매출 전년 대비 324%, 샐러드는 173%, 와인은 22.5% 상승했다.  

세븐일레븐은 연말 시즌을 맞아 다양한 파티용 먹거리와 이벤트를 준비했다. 

연말 파티 야식으로 가장 인기가 높은 메뉴로 구성된 파티 세트 3종을 출시했다. 다 같이 즐길 수 있는 양으로 보다 푸짐하게 담아냈으며 종류는 △샌드&치킨박스 7900원 △대장부 바베큐 통다리세트 8900원 △달달치킨 9900원이다.

샌드&치킨박스는 페퍼로니, 햄야채 샌드위치와 매콤 달콤한 양념 닭강정이 메인으로 구성된 상품으로 사이드 메뉴로 칠리치즈 프라이, 마약 옥수수, 치즈 고구마 샐러드를 함께 구성해 보다 다양한 음식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대장부 바베큐 통닭다리세트는 고추장과 갈비 양념에 조리한 통닭다리를 오븐에 직접 구워 완성한 상품으로 육질이 부드럽고 담백한 맛이 일품이다. 달달치킨은 마늘과 간장소스의 맛을 듬뿍 살린 단짠 조합의 갈릭치킨과 매콤 달콤함이 일품인 중화 깐풍치킨을 담아 완성했다. 

이외에도 세븐일레븐은 전자레인지만 돌리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냉장간편식 폭립과 피자도 함께 선보인다.

<사진제공=마켓컬리>

식품업계도 홈파티족 잡기에 나섰다.

모바일 프리미엄 마트 ‘마켓컬리’는 31일까지 다양한 혜택을 담은 연말 기획전을 진행한다.

12월 한 달간 매주 월·수·금 오전 11시 마켓컬리의 베스트 상품과 제철 식재료 등을 파격 할인해 판매하는 ‘산타딜’을 선보인다. 크리스마스와 연말 홈파티를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서는 홈파티 골라담기 예약전을 진행한다.

파티 음식인 비프&BBQ, 해산물, 타파스 요리 등 원하는 메뉴를 사전 예약하면 25~28일, 29일, 30일 중 원하는 날짜에 받아볼 수 있다.

해당 기간 동안 한끼 식사로 손색없는 밀키트와 가정간편식 상품군도 대폭 강화했다. 우선 ‘컬리 타운 맛집탐방 기획전’으로 유명 레스토랑 음식을 예약 없이 맛볼 수 있도록 설성목장과 게방식당 상품을 각각 최대 20%, 15% 할인 판매한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최근 여럿이 모여 떠들썩한 송년회를 즐기기보다 가족 및 지인들과 소박하게 보내는 특별한 연말 홈파티를 기획하는 이들이 늘고있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